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삼성노트(samsung notes) 위젯 홈 화면 추가 설정 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21. 07:50

    갤럭시 핸드폰 사용하다가 종종 필기나 메모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기본적으로 삼성 노트 앱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삼성노트에서 작성한 내용을 바로 확인 및 수정을 해줄 수 있도록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노트 표시 위젯으로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삼성 노트에 있는 내용들이 홈 화면에 그대로 표시가 되고 터치를 했을 경우 삼성 노트(samsung notes) 앱이 실행되어서 바로 수정/편집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위젯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고 바탕화면이랑 조화를 이루도록 투명도 조절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작업이니 필요하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노트 홈 화면 바로가기 위젯 추가 방법

    갤럭시 삼성 노트 앱 실행

    ▲삼성 노트 앱을 실행합니다.

     

     

    삼성노트 메모 작성하기삼성노트 홈 화면 추가 메뉴

    ▲삼성 노트에서 원하는 문서 작업을 하고 난 다음에 오른쪽 위에 점 3개 모양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전체 화면/추가/태그/파일로 저장/인쇄 메뉴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추가를 터치해줍니다.

     

     

    홈 화면 메뉴 터치하기삼성노트 위젯 추가 설정

    ▲홈 화면을 터치하고 화면 아래에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창이 뜨면 표시된 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홈 회면 위치에 이동을 시켜주거나 추가 버튼을 터치해서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노트 위젯 홈 화면 위치 정하기

    ▲홈 화면에 여유 있는 공간에 위젯을 위치시키고 이동을 시키려면 위젯을 누른 상태로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노트 사이즈 조절하기노트 사이즈 조절하기2

    ▲노트 위젯을 터치한 상태로 누르고 있으면 모서리에 선이 생겨서 사이즈 조절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를 하고 있으면 상단에 메뉴 창도 동시에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는 삭제와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 위젯 설정노트 위젯 설정 화면

    ▲설정에 들어가 보면 위젯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노트 위젯 설정 변경하기
    • 배경 색상: 흰색/검은색
    • 투명도 조절: 0%~100%
    • 다크 모드에 맞추기: 활성화/비활성화

    갤럭시 이용할 때 필기 등 메모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자주 생기는데 그럴 때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해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