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유튜브 앱 삭제 안되면 사용중지 방법
    mobile&internet 2021. 12. 7. 01:33

    갤럭시에서 유튜브 어플 삭제하려고 해 보면 안 될 겁니다. 기본 앱으로 되어 있어서 삭제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물론 루트 권한 등으로 삭제를 시도해볼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마다 삭제하려는 이유가 다른만큼 삭제가 안 되는 경우에 그냥 사용 중지만 해줘도 된다면은 갤럭시에서 유튜브 앱을 사용 중지시켜주시면 됩니다.

     

    YouTube 어플을 사용중지하게 되면은 유튜브의 모든 기능이 꺼지게 되고 혹시나 나중에 유튜브 앱을 다시 이용하고자 한다면은 앱을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중지 중일 때는 홈 화면이나 앱스 화면에서 유튜브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 앱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간 다음 다시 켜주시면 앱스 화면이랑 홈 화면에 추가 등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사용중지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 유튜브 어플 삭제가 안되고 사용중지를 하고 싶다면 참고 정도로 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유튜브 앱 사용중지 방법

    유튜브 앱 홈 화면 삭제유튜브 앱스 화면

    ▲홈 화면에서 유튜브 앱을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삭제는 유튜브 앱 삭제가 아니고 홈 화면에서만 삭제를 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앱스 화면에서도 유튜브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에 추가 그리고 사용 중지 메뉴만 표시됩니다. 이렇게 삭제가 안 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사용 중지만 해줘도 됩니다. 메뉴에서 사용 중지를 터치합니다.

     

    유튜브 모든 기능끄기

    ▲사용중지를 하게 되면 모든 기능이 꺼진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사용 중지를 터치해줍니다. 그럼 홈 화면은 물론이고 앱스 화면에서도 유튜브 아이콘이 사라지고 성단에 검색을 해봐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앱 다시 사용하기

    설정 앱 실행

    ▲설정에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어플 검색하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들어가서 화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유튜브 사용 안함유튜브 앱 다시 켜기

    ▲검색에서 youtube를 검색해보면 유튜브 항목에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항목을 터치해서 화면 맨 아래에 켜기를 터치해줍니다. 그럼 앱스 화면에 유튜브 아이콘이 다시 표시되고 해당 아이콘을 누르고 있다가 메뉴 창이 뜨면 홈 화면에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에서는 유튜브 앱이 삭제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일건데 굳이 삭제를 해주지 않고 사용중지만 해줘도 괜찮다면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