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전원끄기 및 강제종료 방법
    mobile&internet 2021. 12. 16. 07:02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전원을 꺼줘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는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앱의 사용 흔적이 누적되거나 Ram 사용량도 늘어나다 보니 핸드폰 작동이 조금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간편한 방법이 바로 전원 끄기를 해주고 다시 부팅을 해주는 방법인데요. 갤럭시의 경우 전원 끄기 방법으로는 핸드폰 화면에서 터치를 해줘서 전원끄기나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줄 수 있고 측면 버튼을 눌러서 전원끄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쩌다가 한번 정도 발생하는 일이기도 한데 사용하는 본인 휴대폰 사양을 고려하지 않고 고사양을 요구하는 앱 등을 무리하게 실행해서 이용하다 보면 핸드폰이 아무것도 동작하지 않고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고사양 앱을 실행해서 생기는 경우는 아니지만 이래저래 핸드폰 만지작하다가 아무 반응을 하지 않는 먹통이 되어버리는 경우에 리셋의 개념으로 갤럭시 전원을 강제 종료해줄 수도 있습니다. 측면 버튼을 눌러서도 강제 종료를 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두시면 필요시 도움이 될 겁니다. 사용한 휴대폰은 갤럭시노트20입니다.

     

     

    [[나의목차]]

     

    갤럭시 전원끄기 측면 버튼

    ▲먼저 측면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끄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모델에 따라서 버튼이 3개 있는 경우도 있고 2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버튼이 두 개인 경우에는 전원 버튼만 누르고 있어도 전원 끄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또 전원 버튼과 긴 버튼의 아래쪽 부분 즉 볼륨 줄이기(-) 버튼을 눌러도 전원끄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화면에 보이는 전원끄기와 다시 시작 아이콘 중 터치해서 전원 끄기 재부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화면에서 전원끄기

    ▲화면을 터치해서 화면 아래로 한번 쓸어내려줍니다. 그럼 상단바 알림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한 번 더 화면을 누른 상태로 내려줍니다.

     

     

    ▲오른쪽 위에 전원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하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강제종료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화면 터치나 버튼이 먹통 되는 등의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고 반응이 없을 때 측면 버튼과 볼륨 줄이기(-) 버튼을 동시에 7~8초 정도 이상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핸드폰이 강제종료가 됩니다.

     

    갤럭시 강제종료 동영상

    ▲측면 버튼이랑 긴 버튼 아래 방향 버튼을 동시에 7, 8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되어줍니다.


    이 외에도 빅스비를 이용하고 있다면은 측면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눌러서 "하이 빅스비" "휴대폰 전원 꺼줘" 등의 음성 명력으로도 전원 끄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전원관련해서 끄기나 강제종료를 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