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핸드폰 안전모드 이용방법 및 해제
    mobile&internet 2021. 7. 1. 09:19

    갤럭시 휴대폰 안전모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보통 PC 사용하다 보면인 문제나 오류 등이 생겼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문제를 해쳐가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근데 갤럭시 휴대폰에서도 안전모드가 있습니다. 해당 모드에 적힌 설명을 보면 휴대폰 점검을 위해서 설치한 앱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있습니다. 설명처럼 갤럭시 안전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기본 앱들만 이용을 할 수 있고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한 앱을 안전모드에서 사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최소한의 시스템 구성으로 부팅을 하게 되어서 핸드폰에 문제나 오류 등이 생겼을 때 안전모드가 실행되기도 합니다.

     

    설치한 앱 중에 프로그램 오류나 악성코드 등 문제가 있는 앱이 있다면 안전모드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문제가 있는지 찾아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삭제를 해줄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안전모드 실행하기

    ▲측면에 있는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습니다.

     

     

    ▲그럼 화면에 전원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전원 끄기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안전모드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화면 아래 왼쪽에 보시면 안전 모드라는 글자가 표시가 되고 다운해서 설치한 모든 앱들은 회색으로 변하게 되어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오류가 있는 앱은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설치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설정> 애플리케이션에서 선택 후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작업해야 될 일들을 모두 다 해주었다면 다시 한번 휴대폰을 재부팅해주시면 안전모드 해제가 되고 일반 정상적인 모드로 핸드폰이 실행하게 됩니다. 쉽게 보면은 갤럭시를 순정의 상태로 가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기 위한 거고 해당 모드에서 오류 등의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다면 핸드폰이나 운영체제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겠습니다.

     

    근래에 발생한 오류 등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최근에 설치한 앱을 확인보거나 갑작스럽게 버벅거리리는 등의 현상이 생겼을 때도 최근에 업데이트된 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앱에 이런 문제가 있다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기능이 없어서 추측 해갈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특정 광고가 자꾸 실행되는 경우에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해당 광고가 뜨는지 확인을 해보고 뜨지가 않는다면 근래에 설치된 앱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