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휴대폰 무선충전 안됨일 때 됐다 안됐다하는 경우
    mobile&internet 2022. 2. 12. 00:05

    개인적으로 유선 충전을 주로 이용하지만 가끔은 무선으로 충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정상적으로 충전이 완료되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 무선 충전기로 충전 중에 됐다 안됐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을 생각해보는 게 우선은 충전기랑 갤럭시 핸드폰이랑 무선 접촉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게 됩니다. 위치를 변경해보거나 패드랑 접촉면을 옮겨보기도 하지만 별다른 변화가 없다면은 다른 방향으로 점검을 해봐야 합니다. 개인이 해볼 만한 제한된 점검 테스트 부분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케이스/무선 충전기

    대부분 핸드폰에 케이스를 끼워서 사용한데 사용하는 핸드폰 케이스가 너무 두꺼우면 정상적인 무선 충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장착한 케이스를 분리해서 충전이 끊기지 않는지 확인해봅니다. 그리고 충전기 패드에 뭔가 묻어있는지 확인해보고 패드 정중앙 위치 핸드폰을 놓고 충전을 시도해봅니다. 중앙에서 좀 벗어난 위치에 놓게 되면 아무래도 무선 충전 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정품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다른 회사 꺼를 이용하고 있다면 제품 구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충전 끊김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에서 체크

    삼성 맴버스 앱 아이콘

    ▲삼성맴버스 앱을 실행합니다.

     

    앱 하단 메뉴 선택

    ▲화면 맨 아래에 도움받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자가진단에서 테스트 항목 보기

    ▲자가 진단에서 항목 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테스트 항목별 아이콘무선 충전 아이콘 터치

    ▲그럼 각 아이콘 항목들이 표시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터치해서 개별적으로 점검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 무선 충전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로 내려가서 무선 충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뿐만 아니라 NFC/배터리 상태/센서/모바일 네트워크/공식 소프트웨어/근접 동작 인식/심 카드/기기 재시작 상태/터치 화면/손전등/진동/버튼/카메라/마이크/스피커/유선 충전/S펜(갤럭시 노트)/USB 연결/유선 헤드폰/지문 인식/얼굴 인식/블루투스/와이파이/위치 정확도(GPS) 등의 테스트도 진행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충전기 패드 위에 갤럭시 올려놓기

    ▲무선 충전기 위에 갤럭시를 올려놓고 확인해봅니다.

     

    갤럭시 배터리 설정

    갤럭시 설정에서 고속 무선 충전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충전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설정을 할 수 없고 케이블을 연결했다면 분리하고 배터리 설정 항목에 들어가 봅니다.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 선택배터리에서 기타 설정 선택

    ▲설정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에 들어가서 배터리 항목을 터치합니다. 배터리 화면 맨 아래쪽에 기타 배터리 설정을 터치합니다.

     

    고속 무선 충전 활성화무선 충전 사용 중으로 확인

    ▲고속 무선 충전 항목의 버튼이 사용 중으로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외의 경우

    아무래도 개인이 제한적으로 점검을 해볼 수 있는 설정 부분이고 이런저런 방법들 찾아봐서 모두 시도를 해봐도 변화가 없다면 무선 충전기의 불량/고장이나 갤럭시의 하드웨어 쪽으로도 점검을 받아봐야 하니 가까운 as센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