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내기기찾기 사용방법
    mobile&internet 2021. 9. 14. 01:06

    자주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내 휴대폰을 어디다 두었는지 기억이 안 날 경우에 가끔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삼성 계정의 기기 찾기 기능도 있지만 구글에서도 내 기기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의 내 기기 찾기 기능은 본인의 휴대폰은 분실했거나 누군가에게 도난을 당한 경우에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도난당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미리 알아둔다고 나쁠 건 없을 듯합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휴대폰을 잠그거나 휴대폰을 초기화해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극한 상황일 때 해볼 만한 일입니다. 보통 일상생활에 내 휴대폰을 어디 짱박아 두었는지 모를 때 벨 소리 울리기를 이용해서 찾아볼 때 주로 이용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기 찾기 사용을 위한 설정 조건

    구글 내 기기 찾기에서 핸드폰 잠그기나 초기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의 전원은 켜져있어야 하고 구글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좀 복잡한 조건이라고 생긱되기도 하지만 한번 설정해놓으면 되는 부분이니 기기 찾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설정을 해두어야겠죠.

    • 중요한 건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또 와이파이나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구글 내 기기 찾기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GPS 위치 기능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 Google Play 표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 사용 설정

    ▲설정에서 Google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내 기기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설정을 해줍니다. 물론 휴대폰에서도 내 기기 찾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전용 앱도 있고 구글 웹페이지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에서 구글 내 기기 찾기 사용방법

    ▲구글에 접속한 다음 화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Google 계정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접속을 해보면 상단에 보안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내 기기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기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 기기> 분실 기기 찾기에 들어갑니다.

     

     

     

    ▲휴대전화 찾기에서 찾을 휴대폰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접속한 와이파이 이름, 남은 배터리량과 지도에서 현재 내 휴대폰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끔 이용하는 기능이 바로 소리 재생입니다. 분명히 집 어딘가에 휴대폰을 두었는데 어디인지 모를 때 구글 내 기기 찾기에서 소리 재생을 이용합니다. 무음으로 설정이 되어있어도 벨소리가 5분 동안 올리게 됩니다.

     

     

    ▲휴대폰에서는 위와 같이 벨소리가 올리게 되죠. 벨소리 중단하려면 전원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군가에게 내 휴대폰이 있을 때 보안을 위해서 기기 잠그기와 초기화도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기기 잠그기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전할 메시지와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일이 없어야 하는 기기 초기화는 말 그대로 내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완전하게 삭제를 하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 데이터들이지만 누군가에게 노출이 되어선 안 되는 경우에 초기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하게 되면 기기 찾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게 됩니다. 사용할 일이 있어서는 안 되는 기능입니다.

     

     

    ▲어쩌다가 한번씩 겪을 수 있는 일인 만큼 일상생활에 내 폰 어디다 두었는지 모를 경우에 활용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