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사랑상품권 카드/모바일 가맹점 등 지역화폐 설명mobile&internet 2021. 6. 4. 14:23
군산사랑상품권/군산사랑카드 그리고 모바일/지류형 등 군산 지역화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발행을 하고 있는 군산 지역화폐입니다. 군산은 지역상품권을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올해 4월까지만 해도 2,100억이 넘게 팔렸다고 하네요. 올해도 5천억 정도의 규모로 발행이 된다고 합니다. 종이류는 규모를 줄이고 대신에 모바일 상품권은 늘린다고 합니다.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생각해서 나오고 있으니 어떤 점이 좋은지 참고해보시고 군산 지역 내에서 소비를 한다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군산사랑 상품권은 종이형태의 지류와 모바일형 상품권, 체크카드형의 군산사랑카드가 있습니다. 종이권/모바일/카드 이렇게 있는 만큼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한 쪽으로 선택해서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군산사랑상품권 지류형(종이권)
종이권은 오만 원, 일만 원, 오천 원권이 있습니다. 처음 발행된 게 2018년쯤입니다. 구매를 하려면 군산 내에 있는 새마을금고, 전북은행, 신협, 농협에 가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실 때 꼭 본인 신분증이랑 핸드폰을 챙겨서 가시길 바랍니다. 처음 상품권 구매를 할 때 본인인증을 해줘야 합니다. 최초 1회에만 해주시면 됩니다.
만 19세 이상 본인이 직접 구입이 가능합니다. 위임장이나 증명서 등 가족이나 다른 사람이 대신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군산 지역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형은 오천 원부터 있습니다. 모바일로 휴대폰 앱을 통해서 구입이랑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으로는 지역상품권 chak 앱이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한 다음에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군산사랑카드형
기명식 체크카드형으로 나온 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전북은행이나 농협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을 찾아가실 때에 본인 신분증이랑 해당 은행의 통장 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하고 나서 바로 충전도 해줄 수 있겠습니다.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추후에 신협이랑 새마을금고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곧 이용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연말 정산 때에 체크카드와 똑같이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사용처는 군산지역에 있는 등록된 군산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조회는 검색 포털에서 군산시청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경제산업 메뉴 선택>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에서는 chak에서 가맹점 찾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점
좋은 점은 할인을 해준다는 점이죠. 할인율은 10%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상황에 맞게 높은 할인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자체 정책이나 예산 소진 등에 따라 언제든지 할인율은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매한도는 1인당 월 70만 원이고 지류형, 모바일, 카드형 모두 합해서 한도 내에서 구입/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앱 이용방법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합니다.
▲지역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전라북도 군산시를 선택해줍니다.
▲홈 화면을 보면 결제하기, 가맹점, 이용내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구매를 하려면 해당 버튼을 선택합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3선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카드관리, 계좌관리(계좌 연결), 가맹점 찾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관리에서는 농협은행이나 전북은행 선택해서 군산사랑카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할인율이 좀 높다 보니 많이들 사용하고 있더군요. 그런 만큼 군산시에서 소비활동을 하게 된다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