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업카드 결제 사용내역 알림서비스 신청 이용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24. 01:07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아 결제 사용 중인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있다면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에 따라서 문자 알림을 받든가 푸시 알림을 받기도 하는데요. 기업카드의 경우에도 알림 앱을 통해서 카드 사용 시 실시간으로 사용내역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당 하나의 핸드폰에서 알림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다른 번호로 알림을 수신하려면 번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신망 불안정 등 통신 쪽의 장애로 인해서 제대로 수신이 안되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도 감안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기업카드 알림 신청 설정하기

    기업은행 알림 앱 검색

    ▲구글 앱 스토어에서 IBK 기업은행 i-ONE 알림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거쳐서 가입을 해줍니다.

     

    카드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카드 설정 터치

    ▲앱의 홈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터치를 해서 설정에 들어가 보면 계좌 설정, 카드 설정, 금융 매니저 설정, 알림 설정, 빠른 보기 설정, 언어 설정, 로그인 설정, 해지 등을 설정해줄 수 있는데 여기서 카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드 등록

    보유카드 조회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입력

    ▲카드 알림 수신을 위해 우선 카드 등록을 진행해줍니다. 보유 카드 조회 버튼이나 카드번호 직접 입력을 통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알림 수신 카드 등록 완료

    ▲카드 등록이 완료되면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삭제도 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알림 설정

    ▲이제 알림 설정에 들어가 봅니다.

     

    설정 항목들카드 승인 내역 수신 설정

    ▲알림 설정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수신 설정 항목에서는 입출 내역 수신, 신용카드 승인내역 수신, 체크카드 승인내역 수신 등을 설정해줄 수 있고 소리/진동, 알림음 설정(입금/출금/카드 사용 알림), 방해금지 시간 설정(알림 수신을 원하지 않는 시간대 설정), 알림 미리 보기, 잔액표시 여부 등을 설정해줄 수 있겠습니다. 계좌 입출금 알림도 이용이 가능하니 본인 기준에 맞도록 알림 설정을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빠른 보기 설정이 있는데 이 기능을 ON(활성화) 해두시면 로그인 전에도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해서 알림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알림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으려면 서비스 해지 메뉴에서 카드 항목을 선택하고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알림 해지처리가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기업카드 알림 서비스 신청과 설정 내용이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기업은행 무통장 무카드 atm 출금 및 한도 설명

    - 기업은행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타행/타기관 등록하기

    - ibk 기업은행 영업시간/점검시간 설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