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 및 해제방법
    mobile&internet 2021. 5. 14. 21:31

    노트북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 방법이랑 해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노트북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보안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잠금화면을 통해서 다른 사람이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금화면에서 아무 키를 누르면 설정해둔 로그인 옵션(지문/보안키/windows Hello PIN 또는 얼굴/비밀번호/사진 암호)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주게 되죠.

     

    자주 접하게 되는 잠금 화면을 본인이 입맛대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보여지는 배경 사진/이미지 설정이나 세부 상태를 표시할 앱 선택, 잠금화면 배경 그림 표시 여부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노트북 사용중에 잠금화면으로 바로 넘어가려면 윈도우키+L키를 눌러주면 잠금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또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자 계정 이름을 클릭하시면 잠금/로그아웃/계정 설정 변경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잠금화면 설정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해서 실행을 합니다.(윈도우10 기준)

     

     

    ▲제어판에서 개인 설정(배경/잠금 화면/색)을 선택합니다.

     

     

    ▲개인설정에서 왼쪽 메뉴에 잠금 화면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에서 관련 설정들을 해줄 수 있습니다.

    배경은 사진/슬라이드 쇼/windows 추천 등을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는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잠금화면 배경 사진으로 할 사진/이미지 파일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잠금 화면에서 세부 상태를 표시할 앱 하나 선택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금 화면에 빠른 상태를 표시할 앱(도움말/스티커 메모/마이크로소프트 콘텐츠/알람 및 시계/Microsoft Store/없음) 선택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화면에 잠금 화면 배경 그림 표시 여부도 설정해줄 수 있겠습니다.

     

     

    ▲끔으로 해두면 위와 같이 배경사진이 표시되지가 않습니다.

     

     

     

     

    노트북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개인적으로 노트북 잠금화면 해제는 권하지 않습니다. 보안 때문인데요. 잠금화면에서 로그인하는 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좀 번거로울 뿐인데 익숙해지면 그렇게 신경 쓰이는 부분도 아닐 듯하더라고요. 특히나 지문인식이 가능한 노트북을 사용하면 지문으로 간단하게 잠금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줄 수 있으니 보안을 생각한다면 잠금화면을 해제하지 않는 게 좋겠죠. 해제 방법은 검색을 해보면 많이 나옵니다.

     

    1. 윈도우10 검색(윈도우키+R키)에서 gpedit.msc 검색해서 실행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2. 왼쪽 메뉴화면에서 컴퓨터 구성> 관리 탬플릿> 제어판>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 화면에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을 더블클릭해줍니다.
    4. 구성되지 않음/사용/사용 안 함에서 사용을 체크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gpedit가 없어서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검색해서 따로 받아서 설치 실행을 해줘야 합니다. 설치 실행을 할 때 관리자 권한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글]

    - 내 컴퓨터/노트북 사양보는법 확인해보기

    -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 특정 프로그램 등 소리가 안날때

    - 노트북 마이크 안됨! 해볼 설정방법들

    - 노트북 윈도우10 pc초기화 방법 및 포맷과 차이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