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앱 날씨 위젯 홈 화면 추가 설정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28. 00:36

    매일 시작과 동시에 당일의 날씨를 확인해보게 됩니다. 날씨 정보를 얻어볼 수 있는 곳이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다음에서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 매번 다음에 접속해서 날씨를 검색해보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사용하는 핸드폰에 다음 날씨 위젯을 추가해주시면 선택한 지역의 날씨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상태뿐만 아니라 어제 날씨랑 비교된 온도도 표시가 되는데요. 다음 앱을 설치해두었다면 간단한 과정으로 홈 화면에 날씨 위젯을 추가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GPS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날씨도 확인해볼 수 있는데 백그라운드 위치 사용을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다음 날씨 위젯 홈 화면 추가 방법

    다음 앱 터치다음 위젯 목록

    ▲휴대폰 화면에서 다음 앱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으면 메뉴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는 통합검색, 음성검색, 음악 검색, 코드 검색, 설치 삭제, 홈 화면 삭제 그리고 위젯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위젯을 터치하면 추가 가능한 위젯이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목록 상단에 다음 감색 투명(4x1), 검색 화이트(4x1)가 표시되어 있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위젯 추가

    다음 날씨 위젯투명 및 화이트 중 하나 선택

    ▲그럼 다음 날씨 투명(4x1), 날씨 화이트(4x1) 위젯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투명이랑 화이트 둘 중에 본인 휴대폰 배경화면이랑 어울리는 위젯을 터치한 다음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동네 이름 입력홈 화면 추가

    ▲동네명(읍/면)을 입력해서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홈 화면에 바로 추가가 되겠습니다.

     

    위젯 사이즈 조정

    위젯 크기 조절위젯 크기 조절 최대

    ▲추가한 위젯을 누르고 있으면 테두리에 굵은 선이 표시됩니다. 선 부분을 누른 상태로 위치를 이동시켜서 사이즈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날씨 페이지에 접속

    ▲좀 더 상세한 날씨 정보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위젯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내일, 모레, 이후 10일 날씨와 황사, 오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포함) 상태, 시간대별 날씨 온도, 날씨 지도 영상 등 다음 웹페이지로 접속해서 해당 지역 날씨를 상세하게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위젯 삭제

    위젯 삭제홈 화면 다음 위젯 추가 화면

    ▲삭제도 마찬가지로 추가한 위젯을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표시됩니다. 다음 앱이 핸드포네 설치되어 있으면 다음 날씨 위젯도 간편하게 추가해서 이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에어코리아 우리동네 대기질 미세먼지 알리미 앱 이용법

    - 네이버 날씨 위젯 추가 및 설정방법

    - 네이버 날씨 알림 받기 및 홈 화면 추가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