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니터 화면 초기화 방법 - 색상 밝기 등 이상하다면
    mobile&internet 2021. 9. 5. 02:16

    모니터를 이용하다 보면 화면 밝기나 색상 등이 좀 이상하다고 여겨질 때 한번 정도 초기화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말고도 개인에 따라 모니터 화면을 초기화해주고 싶을 때 간략하게 참고해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모니터에도 종류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화면에 표시되는 부분이나 설정 부분, 진입하게 되는 경로 등 상이한 부분들이 있겠습니다.

     

    모니터의 경우

    보통 모니터 화면 아래 중앙 부분에 보면 모니터 설정 등을 해줄 수 있는 버튼(조이스틱 형)이 있습니다. 모니터 종류에 따라 모서리에 있는 경우도 있으니 모니터 설명서(매뉴얼)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 버튼을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모니터 화면에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하고 설정 메뉴들을 한번 훑어보면 영상 관련 항목에서 화면 초기화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선택 후 초기화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게이밍 모니터도 비슷하게 모니터 자체에 메뉴 버튼(조이스틱 형 등) 눌러서 화면에 메뉴를 표시합니다. 설정에서 화면조정 관련 메뉴를 선택합니다. 밝기, 명암, 감마, 색온도, rgb 등의 메뉴가 보이면 아래쪽에 화면 초기화 메뉴가 있을 겁니다. 선택 후 영상 설정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TV 겸용 모니터의 경우

    보통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리모컨을 보면은 설정 메뉴에 관련된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모니터 화면에 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영상 관련 항목을 선택하고 영상 모드 설정에 관련된 메뉴를 리모컨으로 선택합니다. 영상 모드 설정에 보면 색 농도, 색온도, 색상 등의 항목이 보이면 아래쪽에 초기화 메뉴가 있을 겁니다. 선택 후 초기화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모니터에도 모델명이 많다 보니 화면 초기화 메뉴를 찾아가는 경로에 차이가 좀 있을 겁니다. 혹시나 사용 중인 모니터의 설명서(매뉴얼)를 가지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모니터의 밝기 및 색상 등으로 인해 화면 초기화를 해보고자 한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