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 및 약국 찾기 열린약국 앱 이용 방법 정리
    mobile&internet 2022. 5. 7. 17:22

    급할 때 막상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봐야 하는데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검색을 해보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내 주변 약국/병원 찾기를 이용해볼 수도 있지만 열린약국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본인 위치에서 주변에 있는 약국이나 병원, 응급센터를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앱 사용 화면 구성을 보면 아주 단순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겁니다. 사용 중인 휴대폰에 GPS 위치 기능을 활용해서 현재 위치하고 있는 주변에 찾기가 가능하고 또 위치 지정에서 읍면동 주소 입력이나 지하철역을 선택해서도 찾기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병원의 경우에는 찾기를 하기 전에 진료과목을 선택해서 해당 진료과목만 찾아볼 수 있고 지도에서 위치 확인이랑 연락처 정보 확인도 가능합니다. 약국 찾기랑 응급센터 찾기도 같은 기능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약국이나 병원을 찾아가기 전에 꼭 연락을 해본 다음 영업 중인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열린약국 앱 사용법

    앱 검색

    ▲구글 앱 스토어에서 열린약국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GPS 알림창위치 기능 활성화

    ▲앱 실행 후 위치 기반 서비스와 전화 조회 서비스 필수 항목을 선택해서 동의를 해주시고 GPS 비활성화가 되어있다면 설정에서 위치 사용 중으로 버튼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열린약국 홈 화면

    ▲홈 화면을 보시면 약국찾기, 병원찾기, 응급센터 찾기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도 순서대로 홈, 약국, 병원, 응급센터 메뉴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재설정은 위치를 이동하게 되었을 때 재설정을 터치해주시면 GPS가 새로운 위치를 재설정해줍니다.

     

    약국 찾기

    약국 목록전화 걸기 및 지도 보기

    ▲약국 찾기에서는 현재 본인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부터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목록 중에 약국 하나를 터치해보면 전화하기, 지도보기(구글/카카오)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깔때기 모양을 터치해보면 영업 구분(전체/영업 중) 검색조건을 설정해줄 수 있고 위치 지정에서는 원하는 지역의 주소나 지하철역을 입력해서 찾기를 해볼 수 있으며 또 지도 화면에 표시된 포인트를 이용해서도 찾기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병원 찾기

    병원 찾기 목록

    ▲병원 찾기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진료 과목 선택지역 선택

    ▲병원에서는 화면 오른쪽 위에 깔때기 모양을 선택했을 때 진료과목을 선택해서 병원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진료과목으로는 내과/신경과/일반의/외과/정형외과/피부과/안과/이비인후과/정신건강의학과/신경외과/성형외과/흉부외과/마취통증의학과/산부인과/비뇨기과/치과/영상의학과/소아청소년과/방사선종양학과/예방의학과/병리과/직업환경의학과/진단검사의학과/응급의학과/결핵과/가정의학과/재활의학과/한의원/요양병원/보건소/전문병원/조산원/종합병원 등이 있습니다. 또 위치 지정에서는 지역 이름 입력이나 지하철역으로 주변 병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응급센터 찾기

    응급센터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열린약국 앱은 보시는 대로 아주 단순하게 사용 환경이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관련 글]

    - 동네 병원 피부과 전문의 찾기 방법

    - 닥터나우 약배달 처방전 등 앱 사용법 설명

    - 동물약국 찾기 펫팜 앱 사용법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