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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mobile&internet 2022. 8. 18. 11:07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다면 도난이나 분실한 경우에 바로 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즉각적인 분실신고가 중요하며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나 근처 은행 창구,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서 신고를 해줄 수 있으며 신고를 취소하고자 한다면 은행 창구나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분실신고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후에는 분실 재발급 신청을 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분실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 재발급 신청을 했다면 분실해제는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일부 체크카드나 연체, 거래정지 등 사고 코드가 있는 경우에는 카드 재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분실신고 접수를 한 다음에 접수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해줄 수 있으며 재발급 후에 분실 카드를 습득했더라도 분실신고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훼손 등의 다른 이유로 재발급을 신청하려면 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진행하시면 되고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하기 전까지는 이전 카드를 계속 결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도난/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모바일뱅킹 앱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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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 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드 분실신고 메뉴
▲전체 메뉴 화면에서 왼편을 보시면 카드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우측 메뉴에서는 카드 분실신고 항목을 선택해보시면 분실신고, 분실재발급신청, 분실해제, 일괄신고 서비스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분실신고에서는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지역, 분실 일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신고 버튼은 고객센터로 전화 연결해서 신고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분실 재발급/해제
▲분실 재발급 신청 및 분실해제 메뉴에서는 분실 등록된 카드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하며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재발급을 해볼 수 있는 카드 종류에는 썸뱅크체크, 동백전 체크, 하이체크, 딩딩체크, 청춘불패 369, 마이존 체크카드 등이 있으며 유효기간은 기존이랑 동일하고 영문 이름 변경은 가능합니다. 관리비 자동이체 등록이나 연체 등의 기타 사유로는 발급이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해서 바로 신고를 해줄 수도 있고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라면 은행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진행해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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