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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동백전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mobile&internet 2022. 10. 10. 06:54
부산 지역화폐 카드형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카드형에는 체크카드와 선불카드가 있습니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를 도난/분실하게 된 경우 분실신고를 해주고 사용정지를 시켜줘야 피해를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백전 체크카드는 재발급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선불카드는 우편으로 수령하게 되면 동백전 앱에 카드등록을 해준 다음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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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신고
부산 체크카드는 앱 내에 내 지갑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고 이외 다른 발급사(하나카드/농협카드/코나카드) 카드는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분실이랑 재발급을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내 지갑> 카드 분실신고 메뉴에서 카드사별로 고객센터 연락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동백전 잔액을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분실 여부와 상관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분실한 카드를 되찾은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줘야 하는데 해제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이나 은행 창구, BC카드 앱/웹페이지/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해제 처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고한 카드만 사용정지가 되고 다른 카드는 정상적인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고 접수를 한 동백전 부산은행 체크카드는 부산은행 창구나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도 재발급을 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이전 카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발급 후에는 잃어버린 카드를 다시 찾았다고 하더라도 재발급 취소는 할 수 없습니다. 재발급받은 카드로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훼손이나 선불카드(부산은행 동백전),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재발급을 하려면 해당 영업점을 찾아가서 신청을 하면 되고 재발급받은 카드로 총 사용 가능 금액에서 계속 결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백전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동백전 앱에서 카드 분실신고 방법
▲부산 동백전 앱을 실행하고 화면 왼쪽 하단에 지갑 모양 아이콘(내 지갑)을 터치 후 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분실신고 화면에서는 부산은행/하나카드/농협카드/코나카드 고객센터 연락처를 확인해볼 수 있고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는 신고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이름, 주민번호 앞 6자리, 핸드폰 번호 입력 등의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서 안내된 내용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실 신고한 카드는 내 보유 카드에서 표시가 되지 않고 사용정지가 됩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랑 재발급은 해당 카드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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