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페이 오류 등 안될때 관련 내용 정리
    mobile&internet 2022. 1. 31. 03:39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삼성페이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여러 방면으로 삼성페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겨서 정상적인 사용이 안 되는 경우들이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일일이 다 설명할 수는 없지만 어떤 경우들이 있고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간략하게 참고용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교통카드 사용이 안됨

    삼성페이를 사용하면은 기본적으로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삼성페이에서는 유심을 기반으로 해서 교통 기능이 작동하기 때문에 교통 관련 회사랑 통신회사에서 해당 부분을 운영 및 관리를 하게 됩니다. 이용 중인 교통카드 기능 관련해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기본적으로 갤럭시 핸드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 용도로 시도를 해보고 그래도 오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교통카드 회사의 고객센터 쪽으로 오류 해결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페이 등록카드 삭제되는 경우

    삼성페이에 사용하는 실물 카드를 등록해서 간편결제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등록한 카드가 안보이거나 삭제가 되어 있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결제할 때 입력한 결제 비밀번호 오류 입력(3회 이상)으로 인해서 등록되어 있는 카드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깐 삼성페이이 등록된 카드의 비밀번호를 세 번 이상 입력을 잘못하게 되면 해당 카드가 삼성페이에서 삭제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입력 오류는 기본적으로 등록된 카드회사에 따라 상이할 수도 있고 잘못 입력해서 발생한 오류 문제는 안내 문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계좌 비밀번호 관련 오류

    삼성페이에 등록한 계좌나 출금 관련된 이용에 대해서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다섯 번 이상 잘못 입력하게 되면 등록한 계좌는 이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이때에는 해당 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이나 인터넷 뱅킹 또는 오프라인으로 해당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나 해제를 한 다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경기지역화폐 등록 비밀번호 관련 오류

    삼성페이에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등록할 때 입력을 하게 되는 카드 비밀번호 두 자리는 경기지역화폐 앱에 가입할 당시 등록한 앱의 비밀번호 여섯 자리 중에 앞에 두 자리가 됩니다. 이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를 통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 중 휴대폰을 접촉해도 결제가 안될 때

    기본적으로 앱의 업데이트를 확인해보고 최근에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유지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반응이 없으면 갤럭시 핸드폰을 재부팅해보고 설정에서 NFC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휴대폰 변경 후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이 안될 때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연결을 할 때 일시적으로 지연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등록을 진행해보고 그래도 반응이 없으면 이용 중인 통신회사로 유심 개통 관련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페이 지문인증(생체인식) 오류

    기본적으로 앱이랑 갤럭시 업데이트를 최근 버전으로 유지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정상적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갤럭시에 등록한 지문을 먼저 설정에서 삭제를 해주고 다시 지문 등록을 해준 다음 삼성페이에서 지문 사용 설정을 다시 진행해봅니다. 그래도 반응이 없다면은 삼성페이 앱 왼쪽 위에 ≡ 모양을 터치해서 설정(톱니바퀴 모양)에 들어간 다음 문의하기에서 오류 보내기를 진행해봅니다. 그럼 추후 답변이 올 겁니다.

     

     

    삼성페이 오류 보내기 등 도움받기 활용

    삼성페이에서는 다양한 기능의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일일이 모든 기능에 대한 오류를 다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오류가 되는 부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 기준에 맞게끔 문제를 해결해보려면 삼성페이 앱의 도움받기를 통해서 알아보는 게 무엇보다 정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페이 앱 실행 화면

    ▲갤럭시 휴대폰에서 삼성페이 앱을 실행 후 왼편 상단에 ≡ 모양을 터치합니다.

     

    삼성페이 설정 선택

    ▲다음으로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줍니다.

     

    삼성페이 설정에서 오류 관련 메뉴

    ▲삼성페이 설정 화면 맨 아래쪽에 보시면 문의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기기관련 사용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 활용하기

    ▲해당 메뉴에서 오류 보내기/고객 연결/원격 지원 등을 활용해보시면 본인이 겪고 있는 삼성페이 오류에 대해서 본인 기준에 맞게끔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