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카드 사용내역 및 매출전표 조회 확인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29. 01:22

    우리은행에서 발급받고 사용하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다면 결제 사용한 내역이나 카드 매출전표를 조회해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은 어디서나 쉽게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한 총금액이나 여러 장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특정 카드를 선택해서 기간별(일주일/1개월/3개월/월 단위)이나 기간 설정을 통해서 검색을 해볼 수 있고 이용 지역(국내/해외)이나 이용 구분(일시불/할부/체크카드)을 선택해서 상세검색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카드 앱을 이용해서 매출전표까지 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조회는 근래에 일 년 이내 꺼 승인내역에 대해서 조회를 해볼 수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건도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 통신 관련해서 사용한 요금은 사용일이 미래 일자로 표시되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 매표일이 표시된 건은 우리카드로 매출표가 접수된 거고 미접수로 표시된 건 아직 접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해외 승인 금액은 승인이 된 순간을 기준으로 해서 환율이 적용되어 계산이 되고 결제금액은 국제 카드사에 접수한 시점의 환율에 의해 계산이 된 금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사용내역 및 매출전표 조회 방법

    우리카드 앱 아이콘우리카드 앱 전체 메뉴 선택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카드 앱을 실행하고 우측 위에 ≡ 터치를 해줍니다.

     

    카드 이용내역

    카드이용내역 메뉴매출전표 조회 화면

    ▲MY 메뉴에서 카드 이용내역> 이용내역/매출전표 조회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럼 특정 기간 동안 이용한 총금액을 확인해볼 수 있고 이용내역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화면에서 전월 실적 충족 조회와 분할납부 신청하기 메뉴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검색 조건

    검색 조건 설정상세 검색 설정

    ▲검색조건 항목을 터치해보면 카드 선택이랑 기간별 검색을 해볼 수 있으며 월 단위 오른쪽에 있는 세줄 모양을 터치해보면 이용 지역이랑 이용 구분을 선택해서 상세 검색 조회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해외 선택 시에는 승인내역이나 이용내역으로 조회가 가능하고 결제 취소 건은 국내 또는 해외 선택 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출전표 조회

    매출전표 화면가맹점 정보 확인

    ▲검색된 항목에서 매출전표 조회 확인할 결제 건을 터치해주시면 가맹점명, 이용 일시, 이용 카드/금액, 이용 구분, 매입일, 승인번호, 결제일 등 상세 거래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고 가명점 이름 우측에 아래로 된 화살표를 터치해보면 업종이랑 사업자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메모 등록 및 삭제

    ▲메모 등록을 원하는 경우에 해당 항목을 터치해서 20자 내로 입력을 해주시고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추후 삭제도 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앱을 통해서 사용내역이나 매출전표를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 우리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 조회 확인 방법

    - 우리카드 비밀번호 오류 및 유효기간 오류 해제 방법

    - 우리은행 체크카드 한도 변경 및 조회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