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아리랑상품권 지류형 및 카드형 설명mobile&internet 2021. 9. 30. 02:04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입니다. 진도군 경제활성을 목적으로 발행이 되고 있으며 얼마 전에 카드형도 발행이 되었습니다.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전국적으로 지역경제가 안 좋은 상황에서 진도아리랑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10% 할인율(예산 소진 시 변동 가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높게 제공을 해주고 있으니 진도군에서 소비를 하는 경우에 참고하시고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드형 설명
카드형은 충전하는 방식의 체크카드형으로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면 진도군 내의 농협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또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는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앱에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개인이 충전가능한 한도는 월 70만 원이고 이는 종이형 지류와 합산해서 포함이 됩니다. 연간으로는 6백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결제하려는 금액이 충전한 금액을 넘어서는 경우에는 연결된 계좌에서 결제가 이루어지고 가맹점이 아닌 가게나 다른 지역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결제(계좌 출금)가 이루어지겠습니다.
사용처는 진도지역내의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를 생각해보면 소상공인 가게 등에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종이 지류형 설명
종류는 5만원 권, 1만 원 권, 5천 원 권, 2천 원 권이 있고 진도군 지역 내에 있는 열여덟 곳 정도의 모든 금융기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 우체국은 제외입니다.
앱에서 신청방법
▲chak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지역은 전라남도 진도군으로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홈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가맹점 및 이용내역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 메뉴를 터치해봅니다.
▲카드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터치하고 농협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웹페이지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앱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면은 근처 농협에 신분증 들고 찾아가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과 소비자 그리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발행이 되고 있으니 종이형 지류나 카드형 중 이용하기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상권 활성화에 기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10% 정도인데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