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원사랑상품권/철원사랑카드에 대한 설명
    mobile&internet 2021. 4. 8. 16:48

    철원사랑상품권/철원사랑카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원도 철원군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종이권의 지류와 카드형으로 발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 활성이라는 목적으로 나온 만큼 소상공인과 자영업에서 유용하게 소비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류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액면가의 70% 이상 사용하면 남은 잔액을 환불할 수 있고 현금영수증 처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는 지역에 상관없이 구입은 누구나 할 수 있고 단지 사용만 철원군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철원사랑카드는 충전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체크카드(농협꺼)입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발급이 가능하니 온라인/오프라인 중 편한방법으로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 발행한 시기는 2020년 12월 중순으로 아직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듯 하니 미리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고 철원군에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할인 혜택

    평상시에는 5% 할인을 해주고 특별기간을 정해서 10% 할인을 할 때도 있습니다.

    구매한도는 1인당 월 50만 원이고 카드형도 지류형 상품권이랑 동일한 한도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그러니깐 지류상품권을 20만 원 구매했다면은 카드는 30만 원 충전이 가능하다는 거죠.

     

     

     

    사용처/가맹점

    철원군에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식점, 전통시장, 주유소, 목욕탕, 세탁소, 약국, 세차장, 택시, 제과점, 문구점, 미용실, 슈퍼마켓, 철물점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맹점 현황은 철원군 홈페이지에서 분야별정보>생활/경제/철원사랑 상품권/가맹점 현황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철원사랑카드는 지류형(종이권) 철원사랑상품권 가맹점 중에서 농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철원사랑상품권&카드 발급 신청/구매방법

    지류는 철원군 내에 있는 금융기관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국민은행이랑 우체국은 제외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철원군에 있는 농축협에 직접 방문해서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과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창구에서 카드 신청을 하시면 바로 발급을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온라인으로는 모바일 핸드폰에서 해당 앱(지역상품권 chak)을 설치하고 가입을 거치고 앱에서 카드 신청을 하면 며칠 정도 있다가 받으시면 됩니다.

    앱에서 발급한 카드는 앱에 본인 명의 은행계좌를 연결해서 해당 계좌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chak 앱을 스토어에 받아서 설치하고 가입을 합니다.

     

    ▲지역을 강원도 철원군으로 선택하고 홈 화면 상단에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목록에서 [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카드관리에서 신청을 터치하고 농협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안내에 따라서 철원사랑카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카드형은 충전금액을 초과하거나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결제를 하거나 후불교통카드로 사용하면은 상품권 충전금액이 아니라 연결한 체크카드 계좌에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삼성페이/lg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단 아이폰은 불가)

    주어지는 할인율이 좋은만큼 철원군에서 소비를 할 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