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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mobile&internet 2022. 9. 12. 00:59
카카오뱅크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분실 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혹시나 신고전에 부정 사용한 내역이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 후에 해당 카드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재발급 신청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카카오뱅크 앱(또는 고객센터)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고 분실한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한 다음 재발급 신청까지 했다면은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할 때 해외사용이 가능한 카드의 경우 해외 결제 사용 여부를 설정해줄 수 있고 카드 디자인 및 후불교통기능, 결제계좌, 카드 결제 알림, 해외 원화결제 차단 여부 등을 설정해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즉시 해당 카드 거래 이용이 정지(국내/해외 결제 불가/후불 교통사용 정지 3일 정도 소요)되고 후불교통 요금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발급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연체된 금액을 바로 납부해주고 하루 정도 지났다가 다시 발급을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 시에는 수수료 이천 원정도 발생하는데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 처리가 됩니다.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하고 사용 등록을 하게 되면 기존 카드는 자동해지 처리가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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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하단에 점 3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화면이 바뀌면 카드 항목에서 내 카드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드관리
▲내 카드 화면에서 카드관리 메뉴를 터치한 후 화면 맨 아래쪽에 신청/신고 항목에서 분실신고와 카드 재발급 신청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고신고/해제
▲분실 또는 도난 신고할 카드 항목에 신고하기 버튼을 터치해주면 바로 신고 접수가 완료되어 사용 정지가 되며 신고 후 해제를 하고자 한다면 해당 메뉴 화면에서 신고 해제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해제 시에는 카드 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재발급
재발급 메뉴에서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주고 교통기능(후불) 사용 여부, 연결 계좌 선택, 카드 결제사용 알림 설정,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설정을 해주고 안내에 따라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외 참고사항
- 재발급을 하게 되면 카드번호가 변경될 수 있으니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자동이체 건들은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 재발급 시 카드 사용 푸시나 문자 알림 서비스는 재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해외결제차단 설정이 유지안 될 수도 있으니 재설정을 확인해봅니다.
- 부정 사용에 대한 보상은 분실신고 접수하고 접수일 두 달(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피해금액은 보상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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