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뱅크 otp 발급 등록으로 이체한도 증액하기
    mobile&internet 2022. 3. 23. 03:46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거래를 주로 하고 있다면 보안인증 수단으로 OTP를 등록해서 이체한도를 증액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수단으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K뱅크 앱 자체에서 OTP 발급이 가능한데 카드형이나 토큰형으로 실물이 존재하는 OTP와 실물 없이 핸드폰에 설치가 되는 휴대폰 OTP가 있습니다. 휴대폰 OTP는 핸드폰에서 일회용 OTP 번호를 생성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토큰형은 발급할 때 수수료 오천 원이 발생하고 배송하는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드형도 마찬가지로 배송받아서 직접 등록을 해주면 되고 발급 시 일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휴대폰 OTP는 따로 수수료가 없고 핸드폰에 바로 설치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기본적으로 OTP는 하나만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방식의 OTP로 등록 변경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OTP는 자동으로 해지처리가 됩니다.
    • 한도제한 계좌의 경우 발급을 받아도 이체한도는 일백만 원으로 적용이 됩니다. 추후 증빙 서류를 제출해서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핸드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k뱅크 앱을 다시 설치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otp를 재발급해주시면 됩니다.
    • 타은행 OTP 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전화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 OTP 비밀번호 다섯 번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휴대폰 otp는 사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OTP 종류별 적용 이체한도

    • 카드형/토큰 OTP는 하루에 5억까지 가능하고 1회에 1억까지 이체한도가 되겠습니다.
    • 휴대폰 OTP는 하루에 1억 오천만까지 가능하고 1회에 1억까지 증액 변경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otp 발급 방법

    케이뱅크 앱 아이콘전체 메뉴 선택

    ▲핸드폰에서 케이뱅크(Kbank)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 하단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센터 들어가기인증수단으로 otp등록 관리 메뉴 선택

    ▲상단에 인증센터를 선택하고 인증수단> OTP 등록/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해당 화면에서 이체 관리 항목에 보시면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추후 한도 변경을 할 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OTP 발급

    otp 발급 선택기기형 및 휴대폰형 중 선택

    ▲등록에서는 케이뱅크에서 배송받은 OTP나 타기관 OTP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발급을 선택하고 기기형/휴대폰 중에서 발급할 휴대폰 OTP를 체크해줍니다.

     

    인증 단계

    본인 인증 과정신분증 촬영 단계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인증을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로 신분증 촬영을 해서 본인 확인을 거칩니다.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휴대폰 OTP 비밀번호 설정

    ▲추가 인증 단계로 본인 명의로 된 케이뱅크 계좌(계좌 비밀번호 입력)나 타은행 계좌 정보로 인증을 완료합니다. 다음으로 휴대폰 OTP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설정해주고 이체한도를 선택해줍니다.

     

    발급 완료

    발급 완료 화면

    ▲그럼 모든 발급 단계가 완료되겠습니다. 설정 가능한 이체한도 내에서 증액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뱅킹 관리> 계좌관리> 이체한도 변경) 발급하는 과정에서 몇 번 인증과정을 거치는 게 좀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중요한 보안 수단인 만큼 한 번만 인증을 해주면 되는 부분이니 필요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케이뱅크 체크카드 한도 변경 확인방법

    - 케이뱅크 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설명

    - 케이뱅크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