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롬 구글 동기화 해제(중지) 방법
    mobile&internet 2021. 1. 20. 19:28

    크롬 구글 동기화 해제(중지) 방법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다 보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서 동기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도 쉽게 북마크나 방문 기록 등 똑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동기화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쉽게 구글 동기화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도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동기화된 데이터들도 같이 삭제를 해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동기화를 중지하고 동기화된 데이터들을 삭제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구글과 동기화가 되어 있으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해당 창에서 동기화 사용 중을 클릭합니다.

     

     

     

     

    ▲그럼 설정페이지에서 나와 구글의 관계 화면에서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 항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동기화된 항목 옆에 사용중지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 중지를 클릭하시면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이 되고 북마크, 방문 기록, 비밀번호 등 더 이상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기기에서 북마크, 방문 기록, 비밀번호 등 삭제합니다.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기기에서 삭제가 됩니다. 나중에 다시 데이터를 동기화를 해주면 크롬에 구글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타인이 사용한다면 동기화된 데이터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동기화 중지를 위해서 구글 계정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아웃을 하려면 해당 항목에 화살표 아래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크롬에서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