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 결제사용 승인내역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사용 방법mobile&internet 2022. 6. 8. 00:55
하나카드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다면 안전한 결제 사용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실시간 sms 문자메시지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혹시나 문자 알림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은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을 해줄 수 있습니다. 신청 후에는 해지를 하거나 알림 설정 내용 변경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카드 사용 문자 알림은 유료 서비스로 이용료가 발생하는데요. 하나카드 알림의 경우에는 月에 삼백 원의 이용 요금이 있습니다. 매월 한건 이상의 알림 전송 내역이 있다면은 요금이 청구가 됩니다. 요금은 포인트로 결제할 수도 있고 카드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변경을 해줄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사용하는 통신회사의 통신망 사정으로 인해서 알림이 지연되거나 제때 수신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하나카드 홈피에서 본인 카드의 알림 서비스를 신청 또는 해지를 하게 되면 등록되어 있는 전 가족카드가 일괄적으로 신청 또는 해지가 되겠습니다.
- 이용 수수료를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매월 가지고 있는 삼백 포인트가 차감되어 사용됩니다.
- 수수료를 포인트로 결제 시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카드결제로 청구가 되겠습니다.
-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시 본인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원큐페이 인증/휴대폰 인증/공동 인증서/카드 인증 중 하나 선택)
- 가족카드나 법인카드의 알림 서비스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변경 후 바로 개인정보관리에서 핸드폰 번호를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림 신청 시 설정 가능 항목
- 결제금액 안내/출금결과 안내
- SMS 영어통지(신청시 영어로만 표시됨)
- 누적 이용금액(결제하지 않은 국내외 할부 및 일시불, 현금서비스 등의 총 이용금액)
- 요금 결제 방법(카드결제/포인트 결제)
하나카드 결제내역 문자 알림 신청 방법
▲하나카드(원큐페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화면 맨 아래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되면 화면 우측 위에 톱니바퀴(설정) 모양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알림 설정을 터치합니다.
이용 알림 서비스
▲결제 내역 알림 항목에서 이용 알림(SMS) 서비스를 선택하고 각 항목별로 표시/미표시 등 카드 이용 알림 설정을 선택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결제 내역 알림 항목에 보시면 토스 카드 알림 서비스와 카카오 알림톡 수신 서비스가 있습니다. 토스 알림은 토스에서 직접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토스 앱에 본인 카드가 하나 이상 등록되어 있다면 이용해볼 수 있는 알림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알림톡은 중요한 고지 정보(계약의 체결/이행/관리/유지 등에 따른 고지사항)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는 안 보낸다고 하네요. 해당 알림 기능들도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인증 및 신청 완료
▲본인인증으로 원큐페이/휴대폰/공인인증서/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카드 이용 알림 신청도 완료가 되겠습니다.
해지/변경
▲알림 해지나 설정 변경을 해주고자 한다면 같은 메뉴에 들어가서 조회 및 변경 버튼을 터치하고 화면 하단에 해지/변경을 선택해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글]
- 하나카드 비밀번호 변경 오류 및 CVV 번호 오류 해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