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 비밀번호 변경 오류 및 CVV 번호 오류 해제mobile&internet 2022. 4. 2. 01:12
하나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드 비밀번호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거나 입력 오류가 발생했을 때 앱을 통해서 변경 및 재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보통 비밀번호를 세 번 이상 오류 입력하게 되면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거나 웹페이지/앱을 통해서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뒷면에 적혀있는 숫자 세 자리 CVV번호도 다섯 번 이상 오류로 연속 입력하게 되면 온라인으로 사용이 제한이 되는데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변경 방법은 간단한 작업이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새로 발급한 카드의 비밀번호를 등록하거나 이미 사용 중인 카드인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재설정을 할 때에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나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번호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 등록하지 않는 카드의 경우 비밀번호 등록을 해주게 되면 사용 등록도 같이 진행됩니다.
하나카드 비밀번호 변경
▲본인이 사용 중인 휴대폰에서 하나카드 앱을 실행 후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홈 화면 우측 상단에 MENU 메뉴를 터치합니다.
▲왼편 메뉴에서 카드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편 메뉴에서는 발급 조회/사용 등록> 카드 비밀번호 등록/변경을 선택합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그리고 CVV번호를 입력하고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고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본인인증을 거쳐주시면 변경 작업이 완료되겠습니다.
CVV번호란: 실물 카드 뒷면에 표시된 끝번호 세 자리
CVV번호 오류 해제 방법
하나카드 CVV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온라인 이용이 중단이 됩니다. 이때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면 해제를 해볼 수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 안될 수도 있으니 신분증 챙겨서 하나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오류 해제를 진행하시는 게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비번 오류라도 오프라인으로 결제 사용하는 데에는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