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드라이브 사라짐일 때 해볼 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5. 07:51

    보통 드라이브 사용할 때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파티션을 나눠서 D드라이브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근데 막상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확인해보니 D:드라이브가 탐색기에서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나 파티션 작업을 잘못했나! 싶기도 한데 이럴 때는 점검해볼 만한 부분이 어떤 게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D드라이브 볼륨 할당 작업

    ▲윈도우에서 탐색기를 실행하고 왼쪽 메뉴 중에서 "내 PC"를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메뉴 중에 관리(G)를 클릭해줍니다.

     

     

    ▲컴퓨터 관리 창이 실행되면 저장소>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주 파티션과 할당되지 않음을 표시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할당되지 않음 부분을 선택해주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메뉴에서 "새 단순 볼륨(I)"을 선택해줍니다.

     

     

    새 단순 볼륨 작업 순서

    1. 다음으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되고 나면 화면 아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파티션 크기 지정에서 최대와 최소 파티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해줍니다. 보통 최대 디스크 공간을 선택해주면 전체를 D:드라이브로 사용하게 됩니다.
    3. 다음으로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해줍니다. 할당해줌으로써 쉽게 액세스를 해줄 수 있겠습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에서 D를 선택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파티션 포맷에서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 포맷을 진행해주게 됩니다. 근데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 자료들이 있다면은 "이 볼륨을 포맷하지 않음(D)"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포맷을 진행하려면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O)"을 선택하고 파일 시스템, 할당 단위 크기, 볼륨 레이블을 설정해서 포맷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다음으로 모든 작업을 마무리했다면은 할당된 D드라이브를 탐색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상적으로 드라이브 확인이 된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다른 문제일 수 있는 만큼 검색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더 찾아보시고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방법도 그중 하나의 방법일 뿐입니다. 그냥 점검 확인해보는 사항 정도로 보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파티션 포맷 선택과정에서 해당 드라이브에 중요한 데이터들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자료들이 있다면 해당 볼륨을 포맷하지 않음을 선택해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