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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 전화 통화 끊김 등 통화품질 안좋을 때
    mobile&internet 2022. 2. 2. 00:17

    본인 또는 상대방의 장소나 위치에 따라 가끔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통화를 하다는 도중에 전화가 끊김이 생기거나 잡음이 들리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통화품질이 안 좋은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갤럭시 핸드폰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몇 가지 점검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본인이나 상대의 위치나 장소가 전화 통화하기에 신호가 약한 곳을 수도 있습니다. 위치/장소를 이동 후 다시 통화를 시도해볼 수 있고 아니면 갤럭시 기기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나의목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위치랑 별도로 통화 품질이 개선되지 않는다면은 이용 중인 OS 업데이트를 진행해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최근 버전으로 진행을 해본 다음 확인을 해봅니다.

     

     

    재부팅 시도

    기본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은 갤럭시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보는 겁니다. 재부팅함으로 인해서 끊김 등 통화품질이 개선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은 측면에 긴 버튼(볼륨 조절)의 아래쪽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사용하는 갤럭시 모델에 따라 약간의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전원끄기 다시 시작

    ▲전원 끄기 화면에서 전원 끄기/다시 시작 터치를 해줍니다.

     

    측면 버튼 전원끄기

    ▲측면 버튼으로 전원 끄기는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갤럭시 설정에서 화면 맨 아래쪽에 보시면 해당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USIM 카드 점검

    흔한 일은 아니지만 가끔 USIM 카드의 문제로 인해서 통화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핀을 이용해서 갤럭시에 삽입되어 있는 유심을 꺼내서 훼손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을 해봅니다. 문제가 없어 보이면 다시 재장착을 하고 다시 부팅을 한 다음 통화를 확인해봅니다.

     

    이 외의 경우로는

    이용 중인 통신회사의 해당 지역 서비스 관련 작업이나 점검 등으로 인해서 그 지역만 통화 신호가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통신회사 쪽으로 문의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안 좋은 경우이기도 한데 갤럭시 기기 하드웨어 쪽으로 문제가 있어서 통화품질이 나빠졌다면은 어쩔 수 없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점검을 받아보도록 합니다. 이것저것 해볼 만한 점검방법들을 다 해봐도 안 되는 경우에도 센터에서 점검받아보시면 될 겁니다. 아무래도 사용자 입장에서 해볼 만한 점검 사항들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센터를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때로는 비용이 청구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을 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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