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랑 카드/가맹점 신청방법은~
    mobile&internet 2020. 12. 10. 21:56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랑 카드/가맹점 신청방법은~

     

    경기도에서 31개 시와 군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화폐라는 게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발급이 되는 만큼 주어지는 혜택들이 좋은 거 같더라고요.

    종이로 나오는 지류형도 있지만 편한 거는 역시 체크카드 형식으로 앱에서 충전하고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게 편하더군요.

     

    일반적으로 경기도 지역화폐의 경우 기본 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30%도 앱에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처

    백화점, 대형마트를 제외한 경기도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의 경우 앱을 통해서 가맹점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및 가맹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앱

    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합니다.

     

    시작하기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고 처음이면은 가입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이미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하면 되겠죠.

     

    이름이랑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해줍니다.
    메인화면

    가장 중요한 거죠. 바로 경기도 지역화폐 충전식 카드를 신청하는 겁니다. 화면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지역선택

    카드를 사용할 지역을 선택해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청한 카드는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카드 선택

    카드를 선택하고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며칠 기다리면 우편으로 날아옵니다. 받자마자 앱을 실행해서 카드 등록하고 충전할 계좌 연결을 한 후 카드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가맹점 찾기

    앱을 통해서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리 화면

    앱에서 우측 위에 삼선 메뉴를 선택해보시면 여기서 금액 보유한도 상향이랑 소득공제 신청, 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신청, 환불신청, 거래내역 등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금액 보유한도는 50만 원이고 상향 시 200만 원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소 금액은 카드마다 다르니 잘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방법은 ic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당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일반카드는 50만 원이고, 한도 상향 카드는 200만 원입니다.

     

    환불 가능 조건

    카드 잔액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 결제로 사용해야 남은 금액을 연결된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서 가맹점 등록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중간쯤에 보시면 가맹점 신청자는 글자가 보일 겁니다. 터치해보시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따른 법률 시행에 따라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된 만큼 잊지 말고 등록을 해야겠죠. 안 하면 과태료 등이 부과될 수 있으니 꼭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앱에서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니면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등록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뀌어서 가맹점 신청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가맹점도 신규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답니다. 

     

    등록기간은 12월 31일까지 계도기간을 두어 안정적 등록제도로 운영할 계획이라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