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버스 예매 환불 및 취소 수수료 설명 정리mobile&internet 2022. 2. 19. 01:06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예매를 통해서 승차권을 구매하게 됩니다. 혹시나 실수나 시간을 놓치게 되는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서 버스에 탑승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예매한 승차권을 취소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표를 예매하게 되면 결제랑 발권이 완료된 승차권입니다. 예매한 승차권의 고속버스가 이미 목적지에 도착을 한 이후라면 환불이랑 취소는 진행할 수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예매한 걸 취소하려는 경우에는 버스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출발 시간적인 상황에 따라 취소 여부와 상이한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버스가 출발했다면 예매 취소 가능 여부
이미 출발을 한 고속버스 승차권 취소는 승차권에 표시된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도착 예정 시간 전까지는 해당 버스터미널이나 모바일에서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도착한 다음에는 어렵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
버스가 출발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이전/이후에 따라 부과되는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기본적으로 당일에 출발하는 버스를 예매하고 나서 한 시간 이내에 취소를 하거나 출발 이틀 전까지 취소를 하려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버스가 출발하고 나서 도착하기 전까지는 웹페이지 또는 해당 터미널에서 취소를 해줄 수 있고 도착한 이후에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 버스가 출발한 후 도착시간(예정) 전까지 취소를 하려는 경우에는 30퍼센트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버스가 출발하기 전 한 시간 이내부터 버스 출발 전까지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10퍼센트가 발생합니다.
- 출발하기 전날에서부터 출발 전 한 시간 전까지 취소하는 경우에는 5퍼센트가 발생합니다.
참고사항
- 터미널에서 종이권으로 발권한 승차권은 웹페이지나 앱을 이용해서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종이 승차권을 가지고 출발하려는 터미널에서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수수료가 부과되거나 여러 건을 예매하고 부분적으로 취소를 하거나 예매한 날짜랑 취소하려는 날짜가 다른 경우 등 취소 상황에 따라 환불까지는 3일에서 5일 정도 시간일 걸릴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를 이용한 경우에는 버스가 출발하기 전이라면 전부 복원이 되고 출발한 이후라면 전부 차감 처리가 됩니다.
- 고속버스 앱을 이용해서 예매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예매 확인이 가능한 메뉴에서 예매 상세 내역에 보시면 예매 취소 버튼이 있을 겁니다.
앱에서나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예매하기 전 미리 도착지의 고속버스 운행 시간표를 참고해서 예매 취소를 하게 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고 혹시나 취소를 진행해야 된다면 버스 출발 전에 미리 취소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