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근마켓 채팅방 게시글 댓글 삭제 및 수정방법
    mobile&internet 2021. 2. 4. 17:03

    당근마켓 채팅방/게시글/댓글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요즘 당근마켓 많이들 이용하게 되죠. 집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있다면 앱을 통해서 동네에서 쉽게 거래를 통해서 팔아볼 수 있는데요. 물론 물건을 볼때 꼼꼼하게 살펴보고 조심해야 되는 부분도 있는만큼 주의가 필요하기도 할겁니다. 잘 활용하면 유용한 도움이 되는 앱인만큼 이용에 있어서도 어느정도 알아둔다면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겁니다. 그중에 하나로 삭제에 관련된 건데요. 채팅이 이루어진 채팅방이나 본인이 직접 작성한 게시글 그리고 댓글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쉽게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채팅방 삭제하기

    채팅 메뉴

    ▲당근마켓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에 보시면 채팅 아이콘이 있습니다. 채팅목록에서 삭제할 채팅방을 선택합니다.

     

    전체 메뉴

    ▲해당 채팅방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점3개 모양이 있습니다. 터치합니다.

     

    채팅방 나가기

    ▲그럼 알림끄기, 매너 칭찬 남기기, 비매너 평가하기, 신고하기, 대화상대 차단하기, 채팅방 나가기 목록이 생깁니다. 여기서 채팅방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내용 삭제 알림

    ▲그럼 채팅방을 나가면 채팅 목록 및 대화 내용이 삭제되고 복구를 할 수 없다고 알려줍니다. 삭제를 원하니깐 나갈래요를 선택해줍니다. 삭제가 된 채팅방은 복구가 안되니깐 다시한번 주의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거래 상대와 다시 채팅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새로 채팅방을 열어야 할겁니다. 열기를 원하는 경우 삭제된 채팅방의 제목 또는 거래 상대방의 닉네임과 함계 당근마켓에 문의를 남겨주면 됩니다.

     

    게시글 삭제하기

    나의 당근 메뉴

    ▲내가 올린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다면 화면 아래에 나의 당근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보기 화면

    ▲나의 당근에서 판매내역이나 구매내역에서 삭제하고 싶은 내역에 들어갑니다.

     

    점 3개 모양 아이콘

    ▲만약 판매중인 게시물을 삭제하고 싶다면 목록에서 해당 게시물 오른쪽에 보시면 점3개 모양이 있습니다. 터치를 합니다.

     

    게시글 관리 메뉴

    ▲그러면 게시글 관리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끌어올리기, 수정, 숨기기, 게시물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게시글 삭제

    ▲거래완료에서도 마찬가지로 점3개 터치하시면 판매중으로 변경, 숨기기, 게시물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삭제한 게시글도 마찬가지로 복구가 안되니깐 잘 생각해보시고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 삭제

    댓글 삭제하고 싶다면 댓글의 오늘쪽 점 3개 누르고 삭제하기를 해주면 됩니다. IOS 아이폰의 경우에는 댓글을 가볍게 터치하고 삭제하기를 해주면 됩니다.

    알림 삭제

    알림 삭제는 앱의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종 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휴지통 모양을 선택합니다. X 버튼을 누르면 삭제를 할 알림을 삭제해줄 수 있습니다. 모든 알림은 3개월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관련 글]

    - 당근마켓 동네인증 설명 (변경 등)

    - 당근마켓 알람 안올때! 소리 진동 무음 설정하기

    - 당근마켓 차단방법 및 비매너 신고 설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