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은행 디지털otp 비밀번호 변경 찾기 및 오류 해제 방법mobile&internet 2022. 9. 10. 03:21
KDB산업은행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전자금융 거래 시 보안매체로 디지털otp를 발급받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otp는 실물이 없고 사용하는 본인 명의 휴대폰에 산업은행 앱(스마트KDB)을 통해서 발급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마찬가지로 앱에서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등록해주면 되고 otp 비밀번호를 잊어먹어서 찾기를 해야 되는 경우에는 재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재등록 진행 시에는 비대면 본인 확인 과정(실물 신분증 휴대폰 촬영 인증 등)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디지털 otp 인증번호 입력 오류가 5회 초과 발생한 경우에는 인증번호 오류 초기화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tp 비밀번호 설정 관리 및 인증번호 입력 오류 모두 스마트KDB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설정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
- 본인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을 바닥에 놓고 휴대폰으로 촬영 후 인증(신분증 진위확인을 다섯 번까지 실패하게 되면 당일에는 비대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
- 이체 가능한 본인명의 타행 및 당행 계좌 인증(타행 계좌로 인증을 하거나 당행 계좌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1원 입금 후 인증번호 입력 선택 가능)
산업은행 디지털otp 비밀번호 변경 및 재등록 방법
▲휴대폰에서 스마트KDB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한 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짧은 세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뱅킹관리
▲뱅킹관리 메뉴에서 OTP관리> 디지털OTP관리 메뉴를 터치해보면 비밀번호 변경이랑 재등록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디지털 otp 비밀번호 변경
▲변경을 하려는 경우에는 해당 메뉴를 터치하고 사용 중인 보안매체 정보 확인 후 기존 번호 입력하고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 여섯 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디지털otp 비밀번호 재등록
▲재등록 메뉴를 선택하고 고객 기본정보 동의 후 신분증 촬영과 계좌 인증을 완료한 다음 재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신분증 촬영할 때 제대로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네모난 가이드라인 안에 신분등 앞면이 들어가도록 해주시고 빛이 반사되지 않는 환경에서 진행하시면 인식률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 인식 결과가 실제 정보와 맞는지 확인을 해보고 다르다면 직접 수정해주거나 재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의 경우 면허번호와 발급일자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OTP 인증번호 오류 초기화
▲뱅킹관리 메뉴에서 OTP관리> OTP 인증번호 오류 초기화 메뉴를 터치해서 마찬가지로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번호 입력 오류 초기화는 당행에서 발급한 경우에만 가능하고 타기관 OTP나 안전카드는 불가합니다. 신분증 진위 확인에 실패를 하게 되었다면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산업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