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페이 지문 인식 결제 잘 안되는 경우mobile&internet 2022. 6. 28. 07:23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간편 결제 앱으로 삼성페이 결제수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이나 홍채 등을 결제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제대로 인증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문 인증의 경우에는 갤럭시 핸드폰 설정에 생체 인식 및 보안에 등록된 지문을 사용하게 됩니다. 기본으로는 본인 지문을 등록해서 결제 인증용으로 사용해야 됩니다. 삼성페이 지문 사용 설정을 해둔 상태에서 지문 인증 오류가 다섯 번 이상 발생하게 되면 삼성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대체 결제 인증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시 지문인증이 제대로 안된다면 우선적으로 손가락 지문에 이물질이나 물, 땀 등이 묻어 있다면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적절하게 닦아 준 다음에 다시 시도를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은 설정 확인이나 지문 재등록, 앱 재설치 등을 시도해봅니다. 보호 필름으로 인해 인식이 잘 안 되거나 재등록 후에도 별 다른 변화가 없다면은 어쩔 수 없이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해보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해당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이 안될 수도 있으니 확인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삼성페이 업데이트 확인
▲삼성페이 앱을 실행해서 화면 왼쪽 상단에 ≡(메뉴보기) 터치를 해줍니다. 메뉴창이 표시되면 마찬가지로 화면 위쪽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합니다.
▲Samsung Pay 설정 화면에서 인증 수단> 지문 사용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일반 항목에 Samsung Pay 정보에 들어가서 최근 버전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최근 버전이 아니면 업데이트를 진행해보고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삼성페이 데이터 삭제
▲갤럭시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 상단에 삼성페이를 검색해서 검색 항목을 터치합니다.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 아래쪽에 저장공간에 들어간 다음 화면 하단에 데이터 삭제를 시도해봅니다. 데이터 삭제를 하게 되면 등록된 계좌 정보와 카드 정보가 삭제되니깐 재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지문인증 확인을 시도해봅니다.
삼성페이 등록된 지문 삭제 및 다시 등록
▲갤럭시 설정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를 터치합니다. 등록된 지문 항목을 터치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지문을 선택해서 삭제를 해준 다음 새로 지문 등록을 진행하고 지문 결제 인식을 확인해봅니다.
삼성페이 앱 삭제 후 재설치
▲앱의 오작동으로 인해서 지문 결제 사용이 안될 수도 있는데 삼성페이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해본 다음 확인을 해봅니다. 앱 삭제를 하게 되면 등록되어 있던 카드 정보도 같이 삭제가 되어서 설치하고 난 다음에 새로 카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재설치/등록하더라도 카드 사용내역은 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앱 삭제는 앱스 화면에서 삼성페이 앱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으면 설치 삭제 메뉴가 표시됩니다.
해당 방법 말고도 검색을 통해서 알아본 방법들을 다 테스트해봐도 문제 해결이 안 된다면 그냥 결제 비밀번호를 사용하던지 as센터를 통해서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