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해제 방법
    mobile&internet 2022. 4. 7. 03:04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아서 사용 중인 체크카드가 있다면은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그런 경우 새마을금고에 찾아가서 변경 작업을 해 줄 수도 있지만 인터넷뱅킹이나 핸드폰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대상자라면 비대면 온라인으로도 변경 작업을 간단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랑 체크카드 비밀번호랑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체크카드는 따로 설정을 해주는 부분이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카드를 받게 되면 꼭 뒷면에 서명을 직접 해주시고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MG더뱅킹 앱에서 변경 방법

    새마을금고 모바일 앱전체 메뉴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왼편에 체크카드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 관리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MG 새마을금고 웹페이지에서 변경 방법

    새마을금고 개인뱅킹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 후 웹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MG체크카드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카드 서비스를 클릭 후 화면에서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 로그인이나 아이디 로그인을 해준 다음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앱이나 홈페이지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면은 오프라인으로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찾아가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입력 오류 시

    본인이 사용 중인 체크카드 비밀번호 입력을 연속해서 세 번 이상 잘못 입력하게 되면은 해당 카드 이용에 제한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후 정상적인 거래 사용을 위해서는 가까운 은행 창구에 본인 신분증을 챙겨서 찾아간 다음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다시 재설정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글]

    - 새마을금고 앱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 mg더뱅킹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 새마을금고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