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은행 평생계좌번호 신청 및 해지 방법
    mobile&internet 2022. 6. 23. 02:43

    신한은행에 본인 명의로 된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번호를 외우고 있는 경우는 드물 겁니다. 신한은행으로 입금을 해야 되는 경우에 계좌번호를 매번 조회 확인을 해봐야 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평생계좌번호 서비스인데요. 평생계좌번호로 신청 후 지정을 해두게 되면 입출금 원계좌번호에 임의의 번호가 연결되어서 입금 거래에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신청한 평생계좌번호로 atm 입금이나 다른 은행 창구에서 입금, 모바일뱅킹 및 폰뱅킹 입금 등의 거래를 편리하게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평생계좌번호는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지정을 해주게 됩니다. 한번 신청 등록된 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하고 다른 번호로 등록을 해주고자 한다면 기존 번호를 해지하고 새로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신한 쏠(SOL) 앱에서도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 및 해지를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평생계좌번호는 입금 전용으로 이용을 할 수 있고 자동이체 납부나 지역화폐 충전용 등으로 해당 계좌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원계좌번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계좌 하나당 하나의 평생계좌 번호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등록이 된 번호는 다시 신청이 안됩니다.
    • 설정 가능한 번호는 열 자리 이상에서 열네 자리 이하의 숫자로 설정해줘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 시작되는 번호는 "0"번으로 시작을 해야 합니다.
    • 해지를 한 다음에 다시 같은 번호로 등록을 진행할 경우에는 본인계좌여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 등록된 번호는 변경이 안되니 해지를 한 다음 새로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평생계좌번호 이용 방법

    신한 쏠 앱 실행전체메뉴 터치

    ▲휴대폰에서 신한은행 스마트폰 뱅킹 앱 신한 쏠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아래쪽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입출금 관리

    입출금 메뉴번호 등록진행

    ▲왼편 메뉴에서 관리를 선택하고 오른편 메뉴에서 입출금> 평생계좌번호서비스를 터치합니다. 처음 이용하면은 등록된 계좌가 없다고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화면 하단에 서비스 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평생계좌번호 설정

    평생계좌번호 설정서비스 신청 완료

    ▲연결할 원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사용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평생계좌번호 설정을 진행합니다. 신청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완료가 되겠습니다.

     

    해지

    해지하기

    ▲해지는 같은 메뉴에 들어가 보면 등록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화면에 해지 버튼을 터치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지 후 다른 번호를 새로 등록해줘도 되고 기존에 사용하다가 해지한 번호를 다시 등록해줘도 됩니다. 입금 전용으로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설정해서 등록해준다면 해당 은행 계좌로 입금할 때 편리하게 이용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 글]

    - 신한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등록 및 해제 방법

    - 신한인증서 SIGN 발급 방법 등 설명

    - 신한pay머니 모바일 충전 결제 송금 등 사용방법 설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