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체국은행 입출금 SMS 문자 및 푸시 알림 설정 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15. 06:28

    우체국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해당 계좌에서 금액이 입출금 되는 내역에 대해서 실시간 알림 설정을 스마트 뱅킹 앱에서 사용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앱의 푸시(PUSH) 알림과 SMS 문자메세지 알림을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은 수수료가 없는 반면에 문자메시지 알림은 이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SMS 문자 알림 수수료 안내

    문자메세지 알림 이용 수수료는 매월 5일에 계좌에서 출금을 하게 됩니다. 만약에 출금하려는데 잔액이 부족하다면 출금이 되지 않게 되는데 이 때는 알림 서비스가 중지가 됩니다. 이용 수수료를 납부하게 되면 다시 알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수신하려는 휴대폰 번호가 2개 이상이라면 월 정액형으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달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 월정액형 계좌/수신 휴대폰 번호당 8백 원
    • 건별로는 한 건당 20원

     

     

    알림 이용 시 참고사항

    • 문자의 경우 MVP, e-GOLD 등의 이용자는 수수료가 없으며 VIP나 e-SILVER 이용자는 수수료가 50%만 부과하게 됩니다.
    • 푸시(PUSH) 알림은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 기기 하나만 수신이 가능합니다.
    • 푸시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알림 동의와 OS 알림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 푸시 알림 설정을 위해서는 우체국 이용자 인증으로 본인인증, 간편 인증 등록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우체국 푸시/문자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아이콘우체국 스마트 뱅킹 앱 메뉴 시작

    ▲핸드폰에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다음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 터치를 해줍니다.

     

     

    푸시 알림 동의 메뉴입출금 푸시 알림 설정

    ▲오른쪽 메뉴에서 "푸시 알림 동의" 메뉴를 터치하고 PUSH 수신동의 항목에서 입출금 푸시 알림을 터치합니다. 혹시나 마케팅 푸시 알림이나 기타 푸시 알림(더치페이나 비대면 서류제출 등 기타 업무와 관련된 알림)을 받고 싶다면 해당 항목의 버튼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알림 설정할 계좌 선택SMS 및 푸시 상태 설정하기

    ▲알림 받을 계좌를 조회합니다. 계좌를 선택하고 SMS/푸시 상태 항목을 터치합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및 푸시 알림 서비스 선택푸시알림 서비스 문자 알림 서비스 설정

    ▲입출금 알림 설정 화면 아래에 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알림 내용과 입금/출금 알림 금액, 잔액 표시 여부를 선택하고 SMS 문자 알림 및 푸시 알림 중 알림 받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버튼을 ON으로 활성화시켜줍니다. 입출금 알림을 PUSH로 수신을 ON 하게 되면 푸시 알림이 자동 동의되고 마케팅 정보도 포함이 되겠습니다.

     

     

    sms 문자 알림 휴대폰 번호전자서명 진행

    ▲푸시 알림은 이용약관 동의 후 바로 진행하면 되고 문자 알림은 수신 전화번호 추가와 수수료 납부 방식(정액제/건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다음으로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개인 인증번호 여섯자리 입력알림 설정 내용 확인

    ▲개인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면 입출금 알림 설정이 완료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