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발급상황 조회 및 수령등록 방법mobile&internet 2022. 8. 14. 00:54
현대카드를 발급 신청해두었다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 발급현황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접수가 되어서 심사를 거쳐서 심사가 완료되면 발급 준비 단계를 거쳐서 배송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배송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거치게 되면 수령한 카드를 앱에서 등록해준 다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배송지 주소를 잘못 입력했거나 다른 주소지로 배송을 변경하고 할 때에도 앱을 통해서 수령지 변경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직장이나 자택 주소지는 개인정보 조회랑 변경 메뉴에서 수정을 해줄 수 있고 수령하려는 주소를 변경하게 되면 발급 진행 단계에 따라서 이전 주소로 배송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반송 관련 문자를 받게 되면 앱에서 변경한 주소지로 재발송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주소지 변경은 하루에 두 번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카드 배송은 관련 업체에서 직접 찾아가서 전달을 해주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우체국 등기로 배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수령할 때 본인 신분증을 제시해야 되니 꼭 챙겨서 전달받으시길 바랍니다.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정상적인 결제 사용을 위해서 카드 수령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혹시나 본인이 직접 받았다면 등록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등록은 고객센터 전화나 홈페이지, 앱을 통해서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현대카드 발급상황 조회 및 사용등록 방법
▲사용하는 본인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 후 인증 로그인을 해줍니다.
카드 신청 메뉴
▲화면 왼쪽 상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준 다음 카드 신청 항목에 보시면 카드 발급 조회랑 카드 수령등록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발급 조회 및 수령등록
▲발급 조회 메뉴에서는 진행단계(접수/심사/발급/배송/배송 완료), 접수 일자, 진행단계, 수령일자, 베송 예정지(변경 가능)를 확인해볼 수 있고 수령등록에서는 카드 비밀번호 4자리와 CVC 번호를 입력해서 등록을 진행해볼 수 있겠습니다. CVC 번호 입력할 때 연속으로 일곱 번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안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배송상태 조회 확인
▲진행단계가 배송 중일 경우에는 실시간 배송확인 버튼이 표시되어 해당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해보면 카드 배송 현황 확인이 가능한데 카드 수령지와 배송업체, 연락처 확인이 가능하고 배송 진행 현황에서는 진행상태와 처리 일시 등 배송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발급이랑 배송 관련해서 좀 더 상세하게 내용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마찬가지로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 신청 후 진행 현황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할 경우에 앱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