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길이측정 줄자 AR 간편측정 사용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6. 08:58

    갤럭시 핸드폰으로 길이 측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실제 줄자를 이용해서 길이를 측정하듯이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거리를 예측한 다음 카메라와 AR 기술을 이용해서 거리를 측정하게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이라고 간편 측정을 다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어느 정도 기본적인 사양이 받쳐줘야 되기 때문에 근래에 나온 갤럭시는 당연히 이용이 가능하고 좀 오래된 갤럭시의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에 탑재된 기능에 따라 다양하게 측정을 해볼 수 있습니다. 뎁스 비전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면 거리/길이측정은 물론이고 면적이랑 3D, 키 측정까지 가능합니다. 길이측정 시에는 시적점과 끝점을 지정해주시면 되고 키 측정도 카메라 화면을 통해서 발아래 부분을 지정해서 머리끝 부분까지 지정을 해준 다음 측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뎁스 비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도 거리/길이/키/면적 측정은 가능합니다. 3D만 제외됩니다.

     

     

    갤럭시 길이측정 사용 설명

    • 카메라 화면에 사각형 물체 등을 비춰보면 면적 등을 자동으로 측정하게 됩니다.
    • 길이를 재는 경우 화면 아래 + 버튼을 터치해서 길이를 재려는 시작점을 화면 중앙에 위치시키고 카메라 위치를 조금씩 이동하면서 가운데 점을 끝점에 맞춘 후 + 버튼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 키 측정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 키 재는 모습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화면 가운데 발 아랫부분을 시작으로 + 터치해서 천천히 머리 부분까지 측정되는 키가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되겠습니다.

     

    갤럭시 길이측정(AR존 간편 측정) 이용방법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해보면 화면 아래쪽에 "더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더보기에 들어가서 상단에 AR존을 터치합니다.

     

     

    ▲AR 존에서 화면 아래 간편 측정을 선택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AR 존에서 다시 간편 측정 항목을 터치합니다.

     

     

    ▲카메라가 거리를 인식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기다렸다가 대상까지 거리가 잡히면 화면 아래 + 버튼을 터치해서 측정 포인트 시작점에서 끝 지점까지 화면을 이동시킨 후 다시 +를 터치해주시면 길이 측정이 됩니다.

     

     

    ▲물건 전체를 화면에 잡게 되면 면적 등 가로/세로 길이가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키 측정은 화면 오른쪽 위에 보면 조그마하게 키 측정하는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를 해서 화면을 위로 올려가면서 측정을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화면상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보니 측정된 길이가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략 어느 정도 길이인지 감을 잡는데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