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안테나 신호 모바일 네트워크 안될 때 apn 초기화mobile&internet 2022. 4. 13. 06:53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로밍을 이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을 겁니다. 사용 중인 갤럭시 휴대폰이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 이용 서비스 불가 지역이라고 표시되거나 네트워크 안테나 신호가 안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밍을 이용한 경우에는 본인이 이용 중인 통신회사 apn으로 돌아오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본인이 사용 중인 통신회사 모바일 네트워크 주소 이름을 설정해주거나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작업을 해주시면 정상적인 신호가 잡힐 수 있습니다.
apn은 access point name(액세스 포인트 이름)이라고 해서 이용 중인 통신회사(엘지유플러스/KT/SKT 등) 모바일 네트워크 이름이 갤럭시 핸드폰에 등록되어 있는데 데이터를 이용할 때 대상을 지정하는 문자열(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APN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은 수동으로 선택해주기도 합니다. 혹시나 갤럭시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모바일 데이터 접속이 안된다면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일부 지역에서 통신회사의 망작업 등으로 인해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서 정상적인 네트워크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가입한 통신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갤럭시 APN 초기화 방법
▲설정에서 연결(WIFi/블루투스/비행기 탑승 모드)에 들어갑니다. 연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엑세스 포인트 이름 메뉴를 선택합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서는 본인이 가입해서 이용 중인 통신회사 주소가 표시되어 있으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정상적인 통신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점 3개 모양을 터치해서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추가된 apn값 전부가 삭제되고 다른 apn은 초기화가 됩니다. 안테나가 안 뜨고 차단 모양일 때 로밍한 다음 apn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에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로밍 통신사 자동 선택
▲설정>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 로밍 이동통신사 선택에서는 최적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심 확인
통신망 작업이나 로밍 후 apn 오류 등의 문제로 모바일 네트워크 신호를 못 잡는 경우도 있지만 일시적으로 기지국의 신호를 수신하지 못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휴대폰에 삽입되어 있는 유심카드를 꺼내서 다시 삽입해주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유심 꺼낼 때 휴대폰 전원을 끄고 진행해야 됩니다. 갤럭시 모델에 따라 유심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사용 중인 핸드폰 기기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검색을 통해서 해볼 만한 방법들을 다 시도해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쪽 문제를 의심해볼 수도 있으니 삼성 as 센터를 찾아가서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갤럭시 휴대폰 무선충전 안됨일 때 됐다 안됐다하는 경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