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잠금화면 설정(보안 잠금 방식)해보자
    mobile&internet 2021. 1. 6. 17:33

    갤럭시 잠금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봅시다. 보통 핸드폰 보안을 위해서 잠금화면을 설정해두고 사용을 하게 됩니다. 잠금화면 설정에는 패턴, PIN, 비밀번호, 생체인식(얼굴, 지문) 그리고 설정 안 함, 드래그 방식이 있겠습니다. 여기서 드래그랑 설정 안 함은 보안 기능이 없는 거죠. 설정 안 함은 말 그대로 갤럭시 핸드폰 전원 넣고 잠금화면 없이 바로 홈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드래그는 잠금화면은 나오는데 보안 기능 자체가 없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손으로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해서 밀어버리면 바로 홈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안이 전혀 되어 있지 않은 무늬만 잠금화면인 거죠.

     

    이중에 본인이 원하는 보안 방식을 설정해서 잠금화면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잠금 방식은 설정에서 잠금화면 항목에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화면 잠금 방식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 후 잠금화면 항목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에서는 화면 잠금 방식을 터치합니다.

     

    ▲여기서 드래그, 패턴, PIN, 비밀번호, 설정 안 함, 생체인식(얼굴, 지문) 중 잠금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기존에 보안 기능이 있는 잠금화면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잠금 방식 변경하는 경우 기존에 등록된 지문등의 데이터를 삭제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드래그의 경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보안기능이 없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려면 그냥 손가락으로 화면을 밀어주면 바로 홈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PIN 설정

    ▲PIN은 꼭 기억을 해야 된다고 하죠. 잊어버리면 핸드폰 초기화해야 하고 데이터는 모두 삭제가 된다네요. 겁이 나서라도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PIN은 숫자 4자리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PIN 암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참고할만한 힌트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필요 없다면 건너뛰기를 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알림 설정이 나옵니다. 요건 잠금화면에 알림을 어떻게 표시할지를 설정해주는 부분입니다.  알림 스타일로 아이콘만 설정해줄 수 있고, 알림 내용을 숨기기, 표시할 알림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방식을 PIN으로 설정했을 경우 잠금화면에서 PIN 숫자 4를 입력해서 풀어주면 됩니다.

     

    패턴 설정

    ▲패턴 설정도 마찬가지네요. 잊어버리면 초기화, 데이터 삭제 등 무시무시한 경고가 있으니 꼭 잊지 않도록 설정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힌트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패턴을 그려서 잠금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잠금 설정은 문자를 포함해서 4자리 이상으로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잠금화면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설정 안 함

    ▲화면 잠금 방식 설정 안 함은 그냥 바로 홈 화면이 나옵니다.

     

    지문

    ▲지문을 잠금을 해제하고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 데이터는 Knox로 보호가 된다네요. 뭔지는 모르지만 보호된다는 것만 알아두면 될듯합니다.

     

    ▲지문등록을 해서 잠금화면을 사용하려니 비밀번호도 설정을 해야 하던데 다~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지문등록을 합니다. 저는 3 손가락까지 등록했네요. 추가 등록으로 지문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방식 비밀번호, 지문으로 설정된 경우

     

    ▲잠금화면에서 바로 지문으로 잠금화면을 풀 수 있고 화면을 밀어보면 비밀번호나 지문을 사용해서 잠금화면을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보안 기능을 설정해두고 잠금화면을 설정해주는 게 기본인 만큼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방식으로 잠금화면 보안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