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카톡/카카오톡 잠금화면 알림 미리보기 설정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3. 01:24

    가끔 카톡 알림이 올 때 앱을 실행하지 않고 알림 내용만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가 대화 내용을 확인했는지 숫자 표시로 확인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답장을 해줘야 하는데 그냥 대화 내용만 확인하고 나중에 답장을 하고 싶은 경우 갤럭시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카톡 알림 내용 미리보기로 확인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줘야 하는 방법이고 설치 후 해당 앱을 사용이 가능하도록 동작시키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앱을 2번 정도 받아서 설치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설정을 해두면 계속 사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앱 실행하지 않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서 Galaxy Store 앱을 실행합니다. 검색에서 "Good Lock" 앱을 찾은 다음 받아서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 후 앱스 화면으로 가서 해당 앱을 터치해서 실행을 한 다음 목록에 보시면 NotiStar 항목이 있습니다. NotiStar은 새로운 알림 관리 서비스로 수신한 알림들을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다시 Good Lock 앱으로 돌아와서 상단에 보시면 NotiStar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터치를 합니다.

     

     

    ▲동작시키기 버튼을 활성화시켜주시고 각 메뉴별로 본인 용도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버튼도 활성화시켜줍니다.

     

     

    NotiStar 설정 항목

    • 애플리케이션 목록: 선택된 앱의 알림을 저장
    • 사용자 필터 목록: 본인이 보고 싶은 키워드나 응용 프로그램을 저장
    •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 알림 저장 기간
    • 잠금 화면의 시작 아이콘 설정: 색상, 위치, 투명도 등을 설정

     

     

    ▲갤럭시 휴대폰을 잠금화면 상태에서 보시면 화면을 위로 올리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알림 앱 아이콘만 표시되어 있고 알림 미리 보기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알림 내용 숨기기 작동 중이라서 그렇습니다.

     

     

    ▲설정 앱에서 잠금화면에 들어갑니다. 화면 아래쪽에 알림 메뉴를 터치합니다. 아이콘만 체크되어 있다면 자세히 보기로 선택을 하고 알림 내용 숨기기의 버튼을 비활성화(해제)시켜줍니다.

     

     

    ▲다시 잠금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을 해보면 카톡 알림 미리보기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알림 내용 전체를 미리보기로 확인해볼 수 있고 읽음을 터치하시면 내용을 읽음으로 확인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