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알림 숫자표시 앱 아이콘 배지 설정방법
    mobile&internet 2021. 11. 1. 01:19

    카카오톡은 기본 앱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카톡으로 메시지 대화를 주고받거나 채팅방 대화 등 카톡에서 이용 가능한 기능들에 대해서 새로운 소식의 알림이 있는 경우에 앱 아이콘 위쪽에 숫자 표시나 점 표시로 알림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앱 아이콘 배지 설정을 통해서 숫자표시나 동그란 점으로 표시해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에 알림이 있다면 아이콘 위에 배지가 표시되고 알림창에서 해당 알림을 확인 후 삭제하면 해당 배지도 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배지 스타일은 숫자와 동그란 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용한 휴대폰은 갤럭시노트20이고 핸드폰 종류나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보이는 화면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 아이콘 배지 설정하기

    ▲숫자표시로 설정하면 왼쪽처럼 아이콘 위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오른쪽은 점으로 설정했을 때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설정 앱에서  홈 화면(레이아웃/앱 아이콘 배지)에 들어갑니다. 홈 화면 설정 아래쪽에 보시면 앱 아이콘 배지 항목이 있습니다.(또는 설정> 알림> 고급설정> 앱 아이콘 배지) 오른편 버튼을 활성화시켜주고 제목을 터치해서 들어가 봅니다.

     

     

    ▲배지 스타일을 선택하고 앱 아이콘에 알림 표시(아이콘을 길게 눌러 알림을 볼 수 있음)도 유용하다면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서 앱 아이콘 배지 메뉴를 못 찾겠다면 설정 화면 오른편 상단에 검색 아이콘이 있습니다. 선택 후 배지를 입력해서 검색해보시면 쉽게 메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니 필요시에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