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가 안보이거나 삭제한 경우 복구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30. 01:07

    갤럭시 핸드폰에 연락처를 저장했는데 저장한 연락처 정보가 안보이거나 휴대폰 화면 터치 실수로 저장한 연락처를 삭제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락처를 백업해두었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해줄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뿐만 아니라 중요한 데이터들은 주기적으로 항상 백업을 해두시면 혹시나 모를 실수로 인해 삭제가 되어도 손쉽게 복구를 해줄 수 있습니다. 백업의 경우 삼성 계정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 백업을 해줄 수 있고 구글 계정으로도 백업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연락처를 삭제한 경우 연락처 휴지통에 삭제된 연락처 전부가 한 달 동안 보관이 되니깐 휴지통에서도 복원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저장한 연락처가 화면에 표시 안되거나 삭제를 한 경우에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저장한 연락처가 안 보일 때

    핸드폰에 연락처를 저장하는 과정에 저장 위치를 다른 곳에 설정한 경우 해당 연락처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표시 범위가 모든 연락처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연락처 앱 아이콘

    ▲연락처 앱을 실행합니다.

     

    연락처 전체 메뉴연락처 관리

    ▲화면 왼쪽 위에 ≡ 모양을 터치해서 모든 연락처로 표시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모든 연락처 선택

    ▲삼성 계정, 휴대전화, SIM 카드, 구글 등으로 선택이 되어 있으면 모든 연락처로 선택해줍니다.

     

    연락처 삭제한 경우 휴지통에서 복원하기

    전화 앱 아이콘

    ▲갤럭시에서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연락처 점 3개 메뉴 터치휴지통 선택

    ▲화면 하단에 키패드/최근 기록/연락처 중에 연락처를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위에 점 3개가 세로로 세워져 있는 모양을 터치합니다. 메뉴 창이 표시되면 휴지통을 선택합니다.

     

    편집 메뉴 선택복원 메뉴 선택

    ▲휴지통에는 삭제한 연락처는 30일 동안 저장되어서 보관이 됩니다. 이후에는 완전히 삭제가 되어서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삭제한 연락처가 보관되어 있다면 오른쪽 위에 편집을 터치하고 복원할 연락처를 선택 후 복원 메뉴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클라우드에서 연락처 복구하기

    계정 및 백업 메뉴삼성 클라우드 항목에서 복원 선택

    ▲해당 방법은 기존에 연락처를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을 해두었다면 복원을 해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직 백업을 해두지 않았다면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에 들어가서 삼성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복원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데이터 복원 메뉴에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복원할 백업 파일 선택복원할 데이터 선택

    ▲복원할 백업 파일을 선택해주시고 연락처 항목을 체크하고 화면 하단에 복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외로 통화기록이나 메시지, 캘린더, 설정 등도 복원을 해줄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에서 연락처 복원 방법

    설정에서 구글 선택기기의 서비스 항목

    ▲구글 원에 백업을 해둔 계정 데이터가 있다면 복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Google 메뉴를 터치합니다. 기기의 서비스 항목에서 설정 및 복원을 선택합니다.

     

    구글 연락처 복원

    ▲연락처 복원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만지다가 실수로 연락처가 삭제된 경우에도 복구를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연락처를 새로 저장하고 나서는 바로 백업을 해주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관련 글]

    - 갤럭시 전화 통화 거절 문자 메시지 보내기 및 메세지 추가 방법

    - 휴대폰 문자로 이메일 보내기 사진 등 방법

    - 갤럭시 연락처 엑셀파일 형식 CSV 파일로 백업 저장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