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북은행 이체한도 증액 감액 조회 변경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30. 09:23

    전북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체 및 출금 등 거래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사용하는 보안매체에 따라서 이체한도가 다릅니다. 전북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앱을 통해서 원하는 보안매체를 사용할 수 있고 또 이체한도 조회와 본인이 원하는 이체한도 금액을 증액하거나 감액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체한도 감액의 경우에는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바로 금액을 줄여볼 수 있지만 한도 상향 즉 증액을 하려는 경우에는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서 증액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사용 중인 보안매체에 따라 최대한도 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나의목차]]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앱에서 변경을 하게 되면 전자금융 인터넷뱅킹의 한도도 동시에 변경되어서 적용이 됩니다. 증액을 진행하려면 본인 계좌 인증이랑 실물 신분증 촬영 방식으로 실명확인을 비대면으로 해줘야 합니다.

    • OTP(One Time Password/1회용 비밀번호): 1회에 일억 이하/1일에 5억 이하
    • 보안카드: 1회에 일천만 이하/1일에 일천만 이하

     

    전북은행 계좌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및 조회 방법

    전북은행 앱 실행홈 화면에서 전체메뉴 터치

    ▲본인 휴대폰에서 전북은행 JB뱅크 앱을 실행하고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아래에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안 서비스

    인증 및 보안 메뉴보안 서비스

    ▲화면 상단에 인증/보안에 들어가 보시면 인증수단, 보안매체, 보안 서비스 항목이 있는데 보안 서비스에 보시면 이체한도 조회/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또는 My Page에서 이체한도 변경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체한도 조회/증액

    이체한도 조회 메뉴이체한도 증액 메뉴

    ▲한도조회, 한도 증액, 한도감액 중 진행하려는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는 1회/1일 이체한도뿐만 아니라 금일 이체 누적금액, 금일 이체 잔여도 같이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증액을 하려는 경우에 즉시 상향 한도 내에서 변경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인증과정

    본인명의 계좌 정보 인증신분증 촬영 인증

    ▲계좌 인증에서는 전북은행 계좌나 타 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도 같이 입력해주면 해당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입금자명을 조회해서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전북은행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다음 인증 절차로 실물 신분증을 준비해서 휴대폰 화면에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촬영 시 인식이 잘 안 되면 빛 반사 안되게끔 어두운 배경을 선택해서 촬영 진행)

     

    변경 완료

    변경완료 화면

    ▲모든 인증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이체한도 증액 변경도 완료가 되겠습니다. 한도제한 계좌인 경우에는 한도 해제를 해주고 일반 계좌로 전환 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뱅킹 앱으로도 이체한도 변경을 간편하게 해 줄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전북은행 계좌 입출금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 전북은행 디지털otp 발급 방법 재발급 포함

    - 전북은행 비대면 입출금 통장 계좌 개설 JB뱅크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