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지문 인증 로그인 등록 설정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31. 06:52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해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로그인 인증 방식으로는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디 로그인, 자동 로그인 그리고 KB모바일인증서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해줄 수 있고 KB모바일인증서로는 간편 비밀번호 여섯 자리나 지문, 패턴을 이용해서 인증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은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에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는 다양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서 이용이 가능한데 사용 중인 휴대폰에 지문이 등록되어 있다면 간편하게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지문 로그인 등록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KB스타뱅킹 지문 인증 로그인 설정

    국민은행 모바일 앱 아이콘

    ▲휴대폰에서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다른 로그인 방법

    다른 로그인 방법 선택아이디로 로그인

    ▲개인에 따라서 보이는 로그인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로그인 화면이 보이고 화면 하단에 보시면 다른 로그인 방법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를 해보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디 중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지문 로그인을 등록해줘야 하니 기존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전체 메뉴 터치인증 및 보안 메뉴

    ▲홈 화면 오른쪽 위에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위쪽에 인증/보안 메뉴를 터치합니다.

     

    KB모바일인증서

    KB모바일인증서인증방법 등록

    ▲목록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선택합니다. 만약에 발급을 하지 않았다면 안내에 따라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발급을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인증방법 등록/변경에 보시면 패턴, 간편 비밀번호, 지문이 있습니다.

     

    지문 등록

    지문 인식 센서지문 등록 완료

    ▲지문을 터치해주고 핸드폰에 저장 등록되어 있는 지문을 등록하기 위해서 손가락을 화면에 표시된 지문 인식 센서에 올려주고 등록을 완료합니다.

     

    지문으로 로그인 인증 화면

    ▲그럼 다음부터 KB스타뱅킹 앱을 로그인할 때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을 간편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패턴이랑 간편 비밀번호 여섯 자리 인증도 이용이 가능하니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인증 방식을 설정해서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로그인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방법

    - kb 리브모바일 셀프개통 설명 정리

    - 국민은행 타행공인인증서 등록/해제 방법

    - 국민은행 OTP 배터리 방전 교체? 수명 잔량 확인 방법 등 설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