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은행 OTP 배터리 방전 교체? 수명 잔량 확인 방법 등 설명
    mobile&internet 2021. 11. 2. 02:51

    국민은행을 통해서 거래를 하게 되면 보안매체로 많이 이용하는 방식 중 하나가 바로 OTP입니다. 실물 OTP를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 횟수에 따라 배터리가 소모되어 방전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OTP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본인이 직접 배터리를 교체할 수는 있지만 일일이 실물 OTP를 분해해서 교체한다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생해가면서 배터리 교체했다고 하더라도 보안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생깁니다.

     

    OTP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소진되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재발급을 해야 됩니다. 국민은행에서는 KB모바일인증서 사용을 권하고 있기 때문에 실물 OTP 사용이 번거롭다고 생각되면 본인 휴대폰으로 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게 편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체한도도 비슷하거나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용자 입장에서 편리한 점이 더 많다는 거죠.

     

    OTP 보증기간

    국민은행 실물 OTP는 기기 종류별로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만료되면은 재발급을 하거나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보이스, 카드형 OTP: 3년
    • 스마트, 일반형 OTP: 5년

     

     

    국민은행 OTP 재발급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발급도 가능하지만 kb스타뱅킹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주소지로 배송을 받는 방법으로 본인 직접 수령을 해야 됩니다. 이때 발급하는 수수료와 오천 원 가까이하는 배송료가 발생합니다. 수령할 때 본인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니 수령 전에 미리 챙겨두시면 되겠습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 재발급 방법

    1. 앱 홈 화면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 선택
    2. 왼편 메뉴에서 스타샷 선택
    3. 변경/신고/재발급 선택
    4. OTP> OTP 재발급 선택

     

    OTP 발급 수수료

    • 카드형은 1만 원 정도 합니다.
    • 일반형 OTP는 5천 원입니다.
    • 스마트 OTP는 3천 원

     

    국민은행 OTP 배터리 수명 잔량 확인방법

    ▲실물 OTP 버튼을 7~8초 정도 꾹 누르고 있습니다.

     

     

    ▲그럼 순서대로 영어 글자들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화면에 battery 영어 글자가 표시되면 바로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batt 숫자"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배터리 잔량이 많이 남아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참에 그냥 KB모바일인증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에 들어가 보시면 왼쪽에 인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인증센터에 들어가서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물 OTP랑 이체한도가 1회/1억, 1일/5억으로 같습니다.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다면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보안매체로 앱에 로그인할 때도 이용할 수 있고 홈택스나 국민 신문고, 정부 24, 국민 비서, 서울시 ETAX, 병무청 통합인증, 관세청 유니패스 등 타 기관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