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핸드폰 영상통화 오류 등 잘 안될 경우
    mobile&internet 2022. 5. 17. 01:07

    갤럭시로 통화를 할 때 보통 음성통화를 많이 이용하지만 용도에 따라 상황에 따라 영상통화를 이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근데 막상 영상통화를 시도해보면 정상적인 통화를 하기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보통 통신 장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 않나 싶은데 건물 안이나 지하에서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밖으로 나와서 다시 영상통화를 시도해보고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갤럭시 휴대폰을 재부팅해서 다시 통화를 시도해봅니다.

    물론 재부팅으로 해결이 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아래 방법들도 같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다른 검색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을 찾아서 같이 시도해본 다음에도 문제가 이어진다면 어쩔 수 없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찾아가서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APN

    에이피엔이라고 하는 게 있는데 이게 이용 중인 통신회사 네트워크명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어로 하면 액세스(Access) 포인트(Point) 이름(Name)라고 하는데 여기에 문제가 있어서 정상적인 영상통화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하게 로밍을 이용하고 난 다음에 다시 정상적인 에이피엔으로 돌아오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초기화를 진행해줍니다.

     

    모바일 네트워크엑세스 포인트 이름 메뉴

    ▲설정 앱을 실행해서 연결 메뉴에 들어갑니다. 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모바일 네트워크가 있는데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 추가 옆에 점 3개 모양을 터치해줍니다.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초기화 시작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터치하고 화면 하단에 메뉴가 표시되면 초기화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영상통화가 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영상통화 잠금

    영상통화영상통화 화면 잠금

    ▲영상통화를 하다가 화면을 보시면 왼쪽 아래에 자물쇠 모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물쇠가 잠금으로 표시되어있으면 화면 터치 조작이 안되니깐 자물쇠 잠금 모양을 터치해서 해제를 해줍니다. 위 이미지의 자물쇠 모양을 잠금 해제된 모양입니다.

     

    이외의 경우

    드물긴 하지만 본인 위치 지역에서 이용 중인 통신회사 망작업이나 불안정한 문제로 인해서 정상적인 영상통화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오래 걸리는 경우가 없을 듯 하지만 정말로 궁금하다면 갤럭시로 일일사 번을 눌러서 고객센터에서 확인을 해봅니다. 현재 어디 지역에 통신상태가 불안정한 지 작업 중인지 확인을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사용 중인 통신 요금제에 따라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 요금제에 대해서 상세 내용이나 문의 확인해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간단하게 확인을 해보는 방법들이고 다른 방법들도 모두 시도해봐도 변화가 없다면 as 점검을 받아보도록 합니다.

     

     

    [관련 글]

    - 갤럭시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하기

    - 갤럭시 핸드폰 클립보드 보는법 및 삭제/잠금방법

    -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삼성 멤버스 인터렉티브 진단으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