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근마켓 차단방법 및 비매너 신고 설명
    mobile&internet 2021. 10. 7. 06:43

    당근마켓 앱을 이용하다 보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이상한 사람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도 되는 수준이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심한 비매너 행동을 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차단이나 신고하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매너 평가 및 후기 남기기

    기본적으로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매너 평가하기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해줘서 매너를 평가해줄 수가 있죠. 또는 거래를 한 경우에 상대방과 대화한 채팅방 상단을 보시면 거래 후기 남기기 메뉴가 있습니다. 본인이 겪은 후기를 남겨주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남긴다고 해서 상대방이 누가 남겼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안 좋은 평가를 받게 되면은 매너 온도가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매너 온도는 기본 36.5도에서 99도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서로가 좋은 거래를 할수록 온도가 올라갑니다. 36.5도 보다 온도가 낮은 경우에는 상대 프로필에서 후기나 재거래희망률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심하다 싶으면 이용하는데 제한이 생기기도 합니다. 매너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니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너온도 참고사항

    • 근래 거래한 평가와 후기들이 온도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 1년이 지나간 후기나 평가는 반영이 안됩니다.
    • 최근에 거래한게 없다면은 매너 온도가 조금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 차단하기 방법

    특정 상대방을 차단하고 싶다면 설정을 통해서 차단을 해줄 수 있는데요. 채팅방 점 3개 아이콘이나 사용자 프로필을 보시면 차단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해서 사용자를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대화 채팅을 보낼 수 없고 내 게시글도 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차단당한 사람의 글도 본인(나) 기준에서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비매너 사용자 신고하기

    차단 말고도 신고를 해줄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사용자 프로필이나 채팅방 오른쪽 위에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보면 신고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신고항목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신고도 누가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당근마켓 앱에서 살펴보기

    ▲화면 아래 채팅방에 들어가 보시면 거래 완료한 경우에는 화면 상단에 후기 남기기를 해줄 수 있고 오른쪽 위에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보면 알림 끄기, 차단하기, 신고하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나눈 상대방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봅니다.

     

     

    ▲상대방의 매너 평가하기와 매너온도, 재거래희망률, 응답률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매너 온도는 높을수록 좋은 거래를 많이 했다는 뜻입니다.

     

     

    ▲차단을 하면 서로의 게시글을 볼 수 없고 채팅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미 차단한 상대방을 차단 해제를 하고 싶다면 상대방과 대화를 나눈 채팅방에 들어가서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터치 후 차단 해제하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나의 당근에서 화면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후 사용자 설정> 차단 사용자 관리에서 해제를 해줄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에 차단당한 사람이 당근마켓을 탈퇴하고 다시 가입을 했다면은 그 상대방은 다시 차단을 해줘야 합니다.


     

    참고 정도로 보시고 서로가 좋은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미리 상대방 프로필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