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달의민족 배민 주문취소 방법
    mobile&internet 2021. 12. 13. 12:03

    지금 같은 시기에 음식 배달시켜먹는 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요리해서 먹는 경우도 있지만 집에서 요리하기 곤란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당연히 배달을 시켜먹게 됩니다.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본인의 실수로 주문을 잘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마음이 순간 변해서 다른 걸 주문하고 싶을 때 자연스레 주문 취소를 하게 됩니다. 이때 주문취소를 한다고 해서 다 취소되는 건 아닙니다. 일단 배민 앱에서 취소는 가능하지만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앱에서 음식 주문을 하게 되면 가게에서 접수를 했다고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주문한 음식이 몇 분 내로 도착한다는 알림을 받게 되면 앱에서 주문취소를 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음식 주문을 하면 바로 주문 접수 알림이 오기 때문에 앱에서 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본인의 실수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수해야 됩니다.

     

     

    음식점에서 주문 확인 전이라면!

    만약 가게에서 접수를 받기 전 주문을 확인 못한 상황에 취소를 할 수 있다면 배달의민족 앱에서 주문내역 메뉴에 보시면 주문한 가게의 주문 상세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주문 취소 버튼이 표시되어 있으면 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게에서 확인 중인 주문입니다. 주문을 취소하시겠습니까?"라고 알림 창이 뜨는데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게에서 주문을 접수했다면 주문 취소 버튼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음식점에서 주문 접수를 했다면!

    몇 분 후에 음식이 도착할 예정이라는 카톡 등의 알림을 핸드폰으로 받았다면 이미 재료를 넣고 조리를 시작했을 경우가 많을 겁니다. 주문 취소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볼 수 있는데 주문 취소가 가능한지는 직접 전화를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전화 통화 후 취소가 가능하다면 가게에서 주문 취소 처리를 해줄 것이고 취소가 안된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주문한 음식을 배달받아서 먹어야 합니다. 가게에 전화하는 방법은 앱에서 통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앱을 실행합니다.

     

     

    ▲앱 화면 하단에 보시면 주문내역 메뉴가 있습니다.

     

     

    ▲주문 내역에서는 주문한 가게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여기서 취소하려는 가게의 주문 상세 버튼을 터치합니다.

     

     

    ▲전화 버튼을 눌러서 가게랑 통화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주문과 동시에 주문 접수를 받는 가게가 많다 보니 앱에서 취소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재빨리 가게에 전화해서 취소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주문을 하기 전에 신중하게 무엇을 먹을지 천천히 메뉴들을 살펴보고 취소나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주문하는 게 좋은 듯합니다. 메뉴뿐만 아니리 배달비와 걸리는 시간 등은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잘 살펴보시고 배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확인사항

    • 배민 키친/라이더스/마켓은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취소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가게에서 주문 접수를 했다면 전화로 취소 요청을 하고, 접수를 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앱에서 주문내역> 주문 상세> 주문 취소를 선택합니다.
    • 주문 후 즉각적으로 취소를 하지 않는다면 취소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