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마마콜 임산부 택시 호출 이용 방법 설명mobile&internet 2022. 9. 13. 00:17
마마콜은 부산 지역의 임산부를 위해서 처음으로 도입한 콜택시 서비스입니다. 저출산 시대에 부산의 출산 장려를 위해 교통약자인 임산부 병원 이용 등의 편의를 위해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나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고 부산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로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었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앱 스토어에서 마마콜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고 신청(출산 전/출산 후)에서 전화번호, 이름, 출산예정일, 신분증, 임신확인서, 주민등본을 입력/촬영 사진 등록해서 가입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 신청을 할 때 제출해야 되는 증빙서류로는 본인 신분증 사본이랑 산부인과에서 발행한 임신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한달 이내 꺼) 등의 서류들이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승인은 부산시설공단에서 3일 이내로 처리가 될 겁니다.
[[나의목차]]
요금/결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부산 마마콜택시 이용 요금인데요. 택시 이용요금의 35퍼센트(등대콜 중형택시/기본 최소요금 5킬로 천팔백 원)가 되겠습니다. 그러니깐 일반 택시 요금의 65퍼센트 정도 할인이 적용된 금액으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에 현금으로는 안되고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앱에서 택시를 호출하게 되면 QR코드가 생성되는데 택시에 타고나서 기시분에게 확인해주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산시에 주민등록한 모든 임산부 분들이 할인 혜택 받아서 이용 가능한 콜택시 어플이니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 혜택
월 2만 원 한도(할인액 누계) 또는 월 4회로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충족하게 되면 당월에 사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초과한 금액(할인)은 다음 달에 차감이 되겠습니다.
이용 가능한 지역
부산 지역이랑 양산, 김해 등 인근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지역을 넘어가게 되면 할증(시외)이 적용되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략 이용 방법 절차
마마콜 어플 실행 후 택시 차량 신청하고 배차를 받게 되면 택시 탑승 이용 후 목적지에 도착하면 택시 요금 결제하시면 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위치 지정 후 호출을 하게 되면 배차 차량에 대한 차량 번호와 연락처, 차량 모델명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문자로도 수신)
부산 마마콜 택시 이용 신청 방법
▲구글 앱 스토어에서 임산부 콜택시 마마콜(부산시설공단)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앱 화면 하단에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출산전/출산후 선택하고 본인 정보 입력 후 신분증, 임신확인서/가족관계, 주민등본 등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호출 이용 후에는 이용내역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허용하지 않는 이용(다른 사람 이용, 경유 등)을 한 경우에 한 달 동안 마마콜 이용을 못하게 되며 이용 횟수 1회가 차감 처리됩니다.
- 이용할 때 왕복으로는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콜택시 호출했는데도 배차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해당 주변에 택시가 없어서 그런 거니 조금 있다가 재호출을 시도해봅니다.
- 두 군데 이상의 장소를 경유 또는 목적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추후 지원 혜택이나 운영 정책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용하려는 당일을 기준으로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파파 택시 카시트 및 카니발 택시 어플 호출 이용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