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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mobile&internet 2022. 9. 18. 01:14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평소 자주 결제 사용하다가 도난이나 분실사고를 당했을 때에는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카드 사고신고를 하게 되면 결제 사용이나 atm 자동화기기 이용 등 카드 사용정지 처리가 됩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추후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 후 재사용을 해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해제는 신고한 날로부터 한 달 정도(30일) 이내에 가능(개인카드만)합니다.(모바일카드는 서비스 지원 안됨) 단, 신고한 다음 해당 카드를 재발급 신청한 경우에는 분실 해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 해제를 할 때에는 해당 카드의 CVC 번호(카드 뒷면 서명란 위치에 숫자 3자리),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시 5회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안전 거래상 모든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오류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근처 새마을금고 창구를 찾아가서 해제나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랑 재발급은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앱인 MG더뱅킹에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도 있으니 추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재발급 신청 시 설정 항목
- 해외원화결제 차단 여부
- 카드 비밀번호 확인
- 카드 배송 주소지 선택(자택/직장)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핸드폰에서 MG더뱅킹 앱을 실행 후 화면 우측 상단 메뉴 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도난/분실 신고
▲왼편에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사고(분실) 신고 항목을 선택해서 체크카드 사고신고/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신고할 카드를 선택 후 분실/도난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신고 접수가 되겠습니다.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해당 화면에 사건신고 해제와 재발급 신청 메뉴 버튼이 표시됩니다.(사고상태에서 분실/도난/훼손 신고일 확인)
분실신고 해제
▲분실한 카드를 다시 되찾게 되면 사고신고 해제 버튼을 터치하고 실물 카드에 표시된 cvc 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준 다음 인증수단 선택(카드인증/카카오페이 인증/금융 또는 공동인증서)을 선택해서 인증 후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
▲재발급 신청 버튼을 터치하고 재발급 정보 입력 및 확인을 해준 다음 화면 안내에 따라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정보를 변경하려면 고객 정보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새마을금고 창구에 방문해서 재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신분증 지참/고객센터 유선상으로는 재발급 안됨)
이외 참고사항
- 스쿨카드의 경우에는 근처 새마을금고 창구에 찾아가서 해제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신부증 챙겨서)
- 교통카드 기능(후불)은 분실 해제를 한 다음에 대략 3일 정도 있다가 이용이 가능할 겁니다.
- 분실신고 해제는 고객센터 전화 통화를 이용해서도 사고 해제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부정사용에 대한 건은 고객센터 유선이나 직접 금고를 방문해서 접수를 해볼 수 있고 접수하고 나서 한 달 정도의 조사기간을 거쳐서 보상 여부가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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