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카드번호 조회 및 유효기간 확인 방법
    mobile&internet 2022. 3. 27. 01:38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다니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 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핸드폰에 신한카드 앱을 통해서 조회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에 사용 등록이 되어있으면 번호뿐만 아니라 카드 유효기간 확인도 가능하니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카드번호는 금융거래에 있어서 중요한 정보로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앱을 통해서 카드번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신분증을 챙겨서 가까운 신한은행 창구에서 카드번호 조회를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가족명의나 본인 명의 카드인 경우에 유효기간이랑 카드번호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 앱을 통해서 신한카드 번호 확인을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 이전 카드나 분실 및 해지 카드는 조회해볼 수 없습니다.
    • 유효기간 확인 시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세 번 입력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에 제한이 생깁니다.

     

    신한카드번호 조회 확인 방법

    신한카드 앱 아이콘메인 화면에서 전체메뉴 선택

    ▲휴대폰에서 신한카드 앱을 실행 후 화면 오른쪽 위에 3선 줄 모양(≡)을 터치해줍니다.

     

    내정보 관리에서 카드관리 진입조회할 카드 선택

    ▲마이> 내 정보관리> 내 카드 관리 메뉴를 선택 후 조회할 카드를 선택 한 다음 해당 카드 바로 아래에 카드번호/유효기간 전체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확인 동의인증 완료

    ▲휴대폰 본인확인 전체 동의를 체크하고 통신사 선택(SKT/KT/LG U+/알뜰폰)이랑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터치해서 SMS 문자 인증을 완료합니다.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조회 확인

    조회한 카드번호 확인

    그럼 선택한 카드의 전체 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도 조회하려면 카드 비밀번호 숫자 2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유효기간 확인

    ▲인증이 완료되면 유효기간도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카드 CVC 번호 조회는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카드번호는 중요한 거래 정보인 만큼 조회할 때도 보안에 신경을 쓰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바일 단독 카드의 경우에는 실물이 없는 카드로 번호랑 CVC, 유효기간을 신한페이판(신한플레이) 앱 내에서 캐 카드정보 확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카드는 실물 카드랑 별도로 카드번호도 새로 저장이 되는데 온라인으로 이용할 때에 모바일 카드 앱에서 해당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나서 결제에 입력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글]

    - 신한인증서 SIGN 발급 방법 등 설명

    - 신한플레이 알림 수신 및 차단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