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페이판 교통카드 사용방법 교통카드 없을때mobile&internet 2021. 10. 15. 02:48
보통 핸드폰 기능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혹시나 교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신한페이판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해서 교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막상 교통카드가 없다면은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AN교통카드는 두 가지 방법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후불형과 선불형입니다. 보통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선불형을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 후불형: 교통으로 사용한 결제금액은 신한카드 결제일에 청구됨
- 선불형: 이용하기 전에 미리 충전해서 교통으로 사용함
사용방법
간단하고 다른 앱의 교통서비스 기능이랑 비슷합니다. 버스 및 지하철 이용하기 전에 핸드폰 NFC 기능을 켜고 폰 화면이 켜진 채로 단말기에 갖다 대면됩니다. 단 Always on Display 이용하고 있다면은 해당 상태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에서 해당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 전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신청 가능
-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혹시나 다른 앱에서 교통기능을 이용하고 있다면 해지를 한 다음에 이용해야 충돌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예로 삼성페이 교통, 캐시비, 모바일 티머니 등)
- 후불형은 교통 이용 시에 따로 문자 알림 등은 발송이 안되고 교통 이용내역에서 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해당 기능은 코레일 레일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신한페이판 교통카드 이용방법
▲신한페이판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선 3개 모양 아이콘(전체 메뉴)을 터치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My월렛을 선택하고 오른쪽 메뉴에서는 간편 결제>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FAN교통카드 이용할 서비스 후불형, 선불형을 선택합니다.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불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레일플러스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합니다.
▲사용하기 전 소득공제 신청을 진행합니다. 이름이랑 주민번호 인증하면 완료가 됩니다.
▲다시 FAN교통카드 메뉴를 찾아가 보면 선불형 이용 중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이용내역, 충전하기, 소득공제, 해지하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충전을 해줍니다.
▲일반 충전, 자동충전 그리고 환불까지 해당 메뉴 버튼을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아래에서는 이용내역(최근 6개월)과 충전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충전을 완료했다면 이제 버스나 지하철에서 NFC와 핸드폰 화면을 켜주고 단말기에 핸드폰 뒷면을 접속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모바일 교통기능 사용이 많이 활성화되어서 신한페이판 교통기능뿐만 아니라 티머니, 삼성페이 교통 등 다른 앱에서도 교통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교통카드 없을때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을 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